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럭셔리/수입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H&M, 최신 이노베이션 스토리 컬렉션 출시
하이패션과 버추얼 판타지의 만남, 메타버스 디자인 스토리 라인업
등록날짜 [ 2022년12월08일 20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H&M이 이노베이션 스토리즈 이니셔티브(Innovation Stories initiative)의 최신 컬렉션을 선보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삶의 경계를 흐리며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컬렉션은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하이패션과 버추얼 의상의 판타지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H&M 이노베이션 메타버스 디자인 스토리 컬렉션(H&M Innovation Metaverse Design Story collection)은 전 세계의 일부 선별된 스토어와 온라인에서 출시됐다. 
 
한국에서는 12월 8일부터 H&M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잠실 롯데월드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타버스가 지니고 있는 이머시브(immersive) 잠재력과 물리적인 실제 세계의 촉각적인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번 레디 투 웨어 컬렉션은 자기표현을 강조하며 세 가지 차원에서 지속가능성을 탐구한다. 
 
첫째로 이번에 선보이는 여성복과 남성복, 액세서리는 순환성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됐다. 
 
두 번째로, 몇몇 H&M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렌탈 프로그램에서도 이번 컬렉션의 일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컬렉션을 선보이는데, 이는 H&M과 런던 기반의 디지털 아틀리에 및 싱크탱크인 Institute of Digital Fashion이 함께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실제 컬렉션의 주요 제품들은 눈길을 끄는 실루엣과 정교한 자수 장식, 화제를 불러일으킬 컬러 팔레트가 특징이다. 
 
여성복에서는 허리가 강조되며 드라마틱한 튤 스커트가 더욱 돋보이는 네온 옐로 컬러의 드레스가 단연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남성복에서는 편안한 테일러링의 제품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오버사이즈의 블랙 비즈 장식 봄버 재킷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발 중에서는 허벅지까지 끈을 감을 수 있는 메탈릭 샌들이 가장 눈에 띈다. 
 
미래적인 주얼리는 픽셀이 모인듯한 액체금속과 같은 느낌을 준다. 
 
이 프로젝트의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인 이브 카마라(Ib Kamara)는 여러 요소를 더하는데 망설임 없는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이 컬렉션에 생명을 불어넣었다.
 
순환성은 이 컬렉션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몇몇 제품은 실제 H&M의 매장에서 진행되는 의류 수거 프로그램을 통해 모인 오래된 의류와 텍스타일 제품에서 만들어진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섬유를 소재로 하고 있다. 
 
컬렉션 중 몸에 꼭 맞는 드레스는 제로 웨이스트 패턴 커팅 공정(zero-waste pattern cutting process)을 통해 제작됐다. 
 
해양으로 유입되는 플라스틱 병을 수거해 만든 리사이클 폴레이스테르인 REPREVE® Our Ocean 등의 혁신적인 소재는 페이크 퍼 코트와 재킷 등에 사용됐다.

수년간의 개발 끝에 완성된 플라스틱 병 폐기물로 만든 100% 리사이클 시퀸은 두 종류의 드레스와 레깅스, 블레이저와 스커트 셋업 등을 장식하고 있다.
 
H&M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5개의 증강 현실 필터는 이노베이션 메타버스 디자인 스토리의 라인업을 완성한다. 
 
Institute of Digital Fashion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된 AR 패션 렌즈는 스냅챗(Snapchat)에서 버추얼 시착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매끄럽게 연결하고 고객이 실제 현실과 온라인 모두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Institute of Digital Fashion의 공동 설립자인 리엔 엘리엇 영(Leanne Elliott Young)은 “Institute of Digital Fashion은 H&M과 협력해 우리가 알고 있는 패션의 경계를 뛰어넘고 물리적 한계를 초월해 순수한 창의성을 강조하는 디지털 컬렉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 이러한 디지털 의상은 계절, 성별, 현실을 초월해 모든 이를 위한 것이며, 지구를 생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찌, 새로운 재키 1961 캠페인 공개 (2023-01-10 16:40:33)
디올 23 가을 남성 패션쇼, 이집트 카이로서 개최 (2022-12-06 10:55: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