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맨체스터서 협업 컬렉션 공개
에너제틱한 무드 바탕으로 강렬한 컬러와 유연한 실루엣, 독특한 소재 돋보여
등록날짜 [ 2022년11월21일 10시3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휠라 글로벌(FILA GLOBAL)은 지난 17일(CET 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에서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Haider Ackermann)과 함께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콜라보 컬렉션' 쇼를 개최했다.
 
휠라와 협업한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은 다양한 나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문화 요소, 개성있는 색채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패션 피플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독특한 테일러링을 활용해 우아하고 유니크한 실루엣이 반영된 디자인으로 특히 유명하다.
 
휠라와 하이더 아커만의 협업은 지난 9월 예고된 이래 많은 이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기대를 반영하듯 콜라보 컬렉션이 공개된 17일 영국 맨체스터 쇼 현장은 각국에서 온 패션 미디어의 취재 열기로 뜨거웠으며,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으로 유명한 배우 앤드류 가필드, 미국의 국민 여동생이라 불리며 인기를 얻은 배우 클로이 모레츠, 드라마 <하우스 오브 드래곤>의 엠마 달시, 톱모델 티나 쿠나키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이번 협업 컬렉션 탄생을 축하했다.

한국에서는 국내 대표 패셔니스타로 손꼽히는 배우 겸 가수 크리스탈(정수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20세기 소녀>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변우석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쇼를 통해 공개한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콜라보 컬렉션'은 휠라의 111년 스포츠 헤리티지와 하이더 아커만의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미학의 디자인을 결합, 열광적이며 에너제틱한 분위기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휠라와 하이더 아커만이 지닌 독창성과 다양성에 기반하여 스포츠 헤리티지를 중심으로 수영에서 러닝, 테니스까지 한층 강화된 퍼포먼스룩에 관한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그려냈으며, 패션쇼 개최지인 맨체스터와 영국 특유의 유스 컬처를 반영한 비주얼도 컬렉션에 반영됐다.
 
이번 컬렉션은 스포츠 복식의 핵심 요소인 탑과 바람막이, 트랙수트, 레깅스, 수영복에 봄버재킷 등의 아우터, 각종 슈즈와 액세서리 등으로 이뤄졌으며, 하이더 아커만의 장기인 테일러링을 더해 정교하고 기술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몸 위를 흐르는 듯한 유연한 실루엣 위에 강렬한 컬러, 유광에 바삭거리는 느낌의 이색 소재 등을 다채롭게 사용한 것도 돋보인다.
컬렉션의 주된 컬러인 그래픽 블랙과 화이트에 핑크, 페일 블루, 밝은 녹색, 애시드 옐로 등으로 리듬감을 더했다. 팔과 다리 부분에 컬렉션의 로고와 슬로건이 가미된 의상이 런웨이를 장식했으며, 테크니컬 슬리퍼와 러닝슈즈도 등장했다.

이번 패션쇼를 통해 공개한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콜라보 컬렉션' 아이템은 2023년 5월 전 세계 주요 판매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하이더 아커만의 독창성으로 111년 휠라 아카이브를 재해석해 탄생시킨 이번 콜라보 컬렉션을 전 세계에 공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하이더 아커만의 패션 미학과 만나 재창조된 휠라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통해 글로벌 스포츠 패션 분야를 선도해 나갈 휠라의 변화와 미래를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연아다운’ 블랙에디션 캠페인 공개 (2022-11-21 17:07:21)
디아도라, 배윤영 ‘윈터 컬렉션’ 영상 화보 공개 (2022-11-18 11:43: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