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우이엔티, 안성염직에 수직형 전기집진기 설치
백연과 악취 제거에 우수한 집진효율, 자동세척 우수성 부각
등록날짜 [ 2022년10월05일 09시0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환경오염방지시설 및  산업플랜트 건설 전문업체인  (주)동우이엔티(대표 허만곤)가 염색업체인 안성염직에 수직형 전기집진기를 설치해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2009년 설립돼 폐합성섬유 재생공정은 배기가스 집진설비를 비롯 폐합성수지, 반도체, 태양광, 도장공정, 금속가공공정의 오일미스트 등  다양한 분야 배기가스에  전기집진기를 설치해 우수한 집진효과로 이분야 전문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동우아엔티는 이러한  기술적인 노하후를 바탕으로 안성염직에 전기집진기를 설치해 6개월간 운용중인데  백연과 악취 등의 제거에 우수한 집진효율과 자동세척  기능 적용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이 회사의 전기집진기  합격점 평가는 고난도의 집진이 필요한 폐합성섬유 재생공정의 배기가스등의 집진에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텐터기 집진에 적용해 제작 보급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이 회사 허만곤 대표는 "텐터에서 배출되는 백연, 오일미스트, 초미세먼지 등은 폐합성섬유 재생공정의 유해물질 배기가스의 집진과 대비하면 매우 쉬운편이다"며 "오랜기술  노하우로 섬유가공에 배기가스에 최적의 기술을 적용해 설치했다. 성능면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을수 있을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가 안성염직에 설치한 수직형 전기집진기는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장치가 간단하고 가동중 고장 등으로 인한 장애가 발생시 빠른대처가 가능하고 수리가 간단하고 수리비용이 매우적다.
 
전기집진기의 핵심인 집진부와 고전압인가장치(HVTR)는 이 회사가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집진부는 판형 방식으로  집진기 내부에  고정시키지 않고 일정 규격으로 모둘화 함으로써  집진셀 모듈을 집진기 외부로 꺼낼수 있어 고장  또는 점검이 간편하고  노후 및  결함 발생시 집진기 일부만 교체 가능하여 유지관리비가 매우 적게 들어 간다.
 
방전부의 고전압인가장치는  자동  운전시 최적의 운전조건을 스스로 설정하며 스파크 등으로 인한 장비의 가동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가동할  수 있다.
 
집진극 모듈  내부에 스파크 등 이상발생시 전체 집진작동 멈춤이 해당 집진기만 일시 정지하게해 집진에 문제가 없다.
 
집진극 세척작업 자동화는 동우이엔티가 가장 오랜  노력과 기술개발에 투자해 만든 결과물이다.
 
판형의 집진극을 세척시에 세척수가 도달하지 못해 발생될  수 있는 사각을 해결했고 세척효율을 극대화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토요일 텐터기 가동이 멈추면 세척시스템을 PLC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운전되도록 해  세척이 매우 쉽고 간편하다면서 6개월간 한번도 집진판을 꺼내 세척한 적이 없다"며 "집진기 설치 후 성능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합동기계, 초광폭 모소기 성능 대폭향상 (2022-10-05 09:04:30)
대한염직, 일성 최신 텐터기 설치 본격 가동 (2022-10-04 15:2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