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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지오, 파리 프랭땅 백화점 단독...
FITI, 방글라데시 정부 관계자와 ...
■기획특집-2024 섬유수출 전망(...
경언회, [경언저널] 13호 출판 기념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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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12지신과 공예 공방의 용띠 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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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변수로 섬유,패션,뷰티 업종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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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브랜드 엠버서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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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콰이어트 럭셔리 대표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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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띠벨리, 디자인 스튜디오 ‘...
신원 여성복 ‘베스띠벨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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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디스트, 워커 맞춤 ‘다운컬렉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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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로이드, ‘화이트데이 스페셜 ...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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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브랜드 엠버서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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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배우 한소희 브랜드 글로벌 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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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메이드, 임영웅 ‘미공개 화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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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스켈레톤 윤성빈 은메달 획득 ...
뉴발란스, 김연아 21 S/S 첫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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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도레이첨...
■기획특집-2024 섬유수출 전망(방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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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진BIO텍-염색가공설비 대대적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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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레이첨단소재, 무역의 날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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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2024 섬유수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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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산련, 패션테크 생태계 본격 지원
2030 세계엑스포 부산 유치 실패,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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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업계 전기료 절감 해법 찾아야 ...
염색기 가격 인상 주요인은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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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언회, [경언저널] 13호 출판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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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염색공단, 2024년도 신입사원 공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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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행-한반도 최고령 바위 품은 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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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행-한반도 최고령 바위 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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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탐방-영월, 상동막국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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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세계엑스포 부산 유치 실패, 2...
AD-질병관리청, 경상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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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염색산단 이전, 연구용역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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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우 지사, 미래소재 신산업 육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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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중리동 화재로 섬유업체 큰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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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폴란드 섬유패션시장 동향(6...
중국 섬유패션시장 침체 국면 지속
막스마라, 2024 SS 컬렉션 공개
자료-EU 섬유패션시장 동향(63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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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행-백록이의 가을, 제주 1100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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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스토리-[경언저널]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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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textil+Texprocess, 내년 4월 동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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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트렌드페어, 어떻게 진행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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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2015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
효성, 설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에...
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출품-(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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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인 서울(PIS) 2021 개막
2021 트렌드페어, 온-오프라인 전시회 ...
2020 Ontact 트렌드페어, 라이브 커머스 ...
AD-2020 패패부산
올해 최고의 기능성 신발은 ?
2020 트렌드페어-Ontact로 전환, 일정 조...
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니카코리아, 불소 및 PFOA 프리 발수제 ...
코모도스퀘어, 서포터즈‘Boy Square_보...
김보람 첼로 독주회, 새해 1월 6일 개...
[2015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
잭니클라우스, 2015 JNII 한국대표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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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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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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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섬유.패션.기계 온라인 박람회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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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기업
신원, 상반기 영업익 219억, 전년 한해 영업익 넘어
수출부문 매출 1,992억 달성 '매출 견인’, 국내 패션사업 전년 동기 대비 20.6% 성장
등록날짜 [ 2022년08월16일 11시4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신원은 올해 연결기준 2분기 매출이 2,512억원, 영업이익 10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2,107억원 대비 19.2%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50억원에서 102억원으로 101% 증가했다.
특히 상반기에만 영업이익 219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216억원)을 넘어섰다.
신원은 수출부문의 호조에 힘입어 2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갔다. 신원 수출부문은 2분기 매출 1,992억원, 영업이익 8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9%, 17.6% 증가했다.
수출부문의 1, 2분기 연속 성장에는 엔데믹 이후 리오프닝 효과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이어진 생산기지 다각화와 스마트팩토리 도입, 친환경 설비 투자 등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신원 수출부문은 ‘2030 글로벌 사업혁신 로드맵’을 통해 공급망 강화를 위한 생산기지 조정(Supply Chain repositioning) 및 섬유 스트림 투자 확대가 매출 상승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대응하고자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신원 수출부문은 국제분쟁 및 인플레이션 압박 등으로 인한 고객사들의 근거리 아웃소싱 요청 증가로 중미 지역에 친환경 소재개발이 가능한 원단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다.
최대 거래처인 미국 시장과 가까운 중미 지역의 신규 투자를 강화해 원활하고 탄력적인 공급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성복 ‘베스띠벨리(BESTI BELLI)’, ‘씨(SI)’와 남성복 ‘지이크(SIEG)’, ‘파렌하이트(FAHRENHEIT)’, 스트리트 캐주얼 ‘마크엠(MARKM)’ 등 국내 패션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신원 패션사업부문은 2분기 매출 52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0.6%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19억원에서 올해 19억원을 기록, 약 200% 늘며 흑자를 달성했다.
신원 패션사업부문의 성장은 베스띠벨리와 지이크의 약진에서 비롯됐다. 베스띠벨리와 지이크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35% 증가하며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특히 베스띠벨리의 4~6월 2분기 기간 동안 기록한 월 매출은 지난 2013년 이래 동월 대비 최고 매출이었다.
온라인 전용 상품 강화와 판매 채널별 마케팅은 베스띠벨리의 온라인 매출을 큰 폭으로 끌어올렸다. 베스띠벨리는 신원의 온라인 종합 패션 플랫폼 ‘쑈윈도(SHOWINDOW)’를 비롯해 퀸잇, 티몬 등을 통해 다채로운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였고 채널별 단독가를 진행하는 등의 마케팅을 펼쳐왔다.
그 결과 베스띠벨리의 4~6월 온라인 채널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74%, 163%, 113% 늘었다
지이크는 고급화와 캐주얼 라인 강화를 통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범위를 확장한 것이 주효했다.
특히 직장인들의 자율 복장 문화 확산과 편안한 의류를 선호하는 MZ세대의 증가는 지이크의 캐주얼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 지이크는 내년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수트와 캐주얼의 독립성을 강화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어가겠단 계획이다.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라인에 힘을 쏟은 것도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쑈윈도’는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입점은 물론, 검색 기능 강화, 상세한 제품 및 리뷰 컨텐츠 확보, CX (Customer Experience) 개선 등 쇼핑의 전 영역에서 빠르고 편리하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쑈윈도의 2분기 방문자 수 트래픽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고, 매출은 144% 성장하며 신원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성장하고 있다.
신원 관계자는 “전세계를 덮치고 있는 경제 이슈로 하반기에도 원자재와 물류비 인상 등이 이어질 전망이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의 의류 소비가 둔화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중장기적인 사업계획을 구상하고 있다”며 “과테말라와 니카라과 현지 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 시공을 올해부터 시작해 2030년까지 연간 33%의 탄소배출량을 줄일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ESG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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