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캠핑/레저/호텔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스포츠, 솟솟리버스에서 제주 해녀의 삶 알린다
정희기 작가의 ‘해녀의 잠수’, 서귀포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어깨말이’ 전시 진행
등록날짜 [ 2022년07월26일 09시5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코오롱스포츠가 솟솟리버스 제주점에서 제주 해녀의 삶을 알리는 전시를 7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제주 해녀의 삶을 텍스타일 아트로 재해석, 13점의 작품을 전시하는 아티스트 정희기 작가의 ‘해녀의 잠수’는 제주도에서 직접 수집한 유목(나무 토막), 부표, 산호, 소라 껍데기를 함께 활용하여 해녀와 바다의 모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정희기 작가는 섬유(천)을 매체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19 네덜란드 국제 섬유 비엔날레’에서 아시아인으로는 유일하기 전시를 진행한 바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서귀포 예래동 새마을 부녀회와 함께 진행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어깨말이’ 전시도 진행한다. 
 
‘어깨말이’는 한국 남성 한복 조끼 형태를 응용한 것으로 고무 잠수복 위에 착용, 무거운 추를 넣고 만들어 물살에 쉽게 휩쓸리지 않게 해준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 문화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업사이클링 반지롱 노지스토어(친환경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결과이다. 
 
코오롱스포츠의 재고를 활용하여 예래동 새마을 부녀회 회원 10명이 4개월간 제작 교육을 통해 어깨말이 10벌을 만들어 전시하는 것이다. 이는 해녀들이 본인의 헌 옷을 어깨말이로 만들었던 본연의 의미와도 일맥상통한다.
 
코오롱스포츠를 총괄하는 한경애 전무는 “솟솟리버스 제주점은 코오롱스포츠가 지향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전파하는 구심점 역할을 한다” 며 “이번 해녀의 잠수 전시는 제주라는 지역의 특색은 물론, 해녀의 삶을 업사이클링 방식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스포츠, ‘로드랩 제주 50K’ 성료 (2022-08-22 11:53:47)
코오롱스포츠, 2022 ‘로드랩 서울’ 재개 (2022-07-18 11:2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