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PIS 22, MZ세대 인기 골프, 테니스 소재 대거 출품
흡한속건, 방수방풍 소재, 냉·온열소재 등 기능성 제품 라인업 한층 강화
등록날짜 [ 2022년07월06일 09시10분 ]
PIS 2021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오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 2022(이하 PIS 2022)' 전시회는 골프·테니스 시장에 적합할 기능성 신소재를 대거 선보인다. 

골프와 테니스에 대한 MZ세대 관심의 열기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스포츠시장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는데 따른 조치다. 
 
PIS에서 소개될 신소재들은 MZ세대가 스포츠 의류에 기대하는 새로운 스타일과 기능성을 두루 갖췄다.

효율적으로 땀을 흡수하고 빠르게 발산하는 흡한속건과 신축성을 기반으로 방풍, 발수 및 방수, 자외선차단 등의 기능성을 겸비해 실내외 스포츠웨어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지에스에프는 그래핀 복합사를 활용한 기능성 원단 ‘그래핀텍스’를 개발해 스포츠, 국방용품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다.

그래핀 원단은 정전기 방지 효과가 높고, 원적외선 방사 등 다양한 기능을 발현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광범위하다. 
 
예스텍스타일 컨설팅랩은 아웃도어, 골프, 워크웨어용 기능성 원단 전문기업으로 경량 스판덱스 분야에서 국내외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냉열, 온열 기능성 소재 공급도 선점하고 있으며, 최근 친환경 기조에 발맞춰 리사이클 나일론과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제품 개발을 확대했다. 

앤디아이는 다양한 복합 교직 Stretch 직물 및 경량 신축 직물에 특화된 염색가공 기업이다.

코팅과 라미네이팅으로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스포츠 원단, 드레이프성을 가진 아세테이트 복합소재 제품 등 기술과 품질이 향상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경영텍스는 교직물, 마이크로 직물 전문 생산업체로 부드러운 촉감과 흡한속건, 정전기 방지, 자외선 차단의 효과를 내는 뱀부원단과 등산복, 스포츠웨어로 많이 사용하는 사방스판 원단을 위주로 선보인다. 
 
와이제이글로벌은 수십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모든 환편물 편직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저지 니트의 고정관념을 깨고 리사이클 폴리를 사용한 친환경적인 스포츠, 캐주얼, 골프용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두림은 스포츠 기능성 원단을 전문 생산하는 업체로 최근 듀폰의 소로나 등 잠재권축사를 사용한 고신축 원단 개발과 냉감 소재들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잠재권축사의 특성과 사가공을 통한 기능성 소재들을 제시한다.
 
8월 24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PIS 2022'는 이외에도 MZ세대가 열광하는 패션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7월 20일 오픈하는 Digital Show(온라인 전시)는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아이템을 바이어가 사전에 둘러보고 수주 상담할 수 있도록 구축하여 기능과 편의성을 높였다.
 
온·오프라인 전시회 참관객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PIS 2022, 온라인 전시 ‘DIGITAL SHOW' 7월 20일 오픈 (2022-07-20 09:50:57)
서울패션위크, 10월에 100% 현장패션쇼로 진행 (2022-06-22 10:06: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