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교육/대학/학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대, 반도체 전문대학원 시스템 구축
연 400명 이상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만성적인 반도체 관련 인력 부족 상황을 타개
등록날짜 [ 2022년06월17일 11시0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정승은 기자]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가 반도체 전문인력을 연 400명 이상 배출할 ‘반도체 전문대학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경북대는 최근 들어 심각해지고 있는 만성적인 반도체 관련 인력 부족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경북대는 학·석사 연계 과정을 통해 반도체 실무 인재를, 석·박사 연계 과정을 통해 반도체 고급 인재를 각각 연간 50명씩, 총 100명을 배출할 계획이다. 
 
또한 소재, 공정, 설계, 시스템반도체 등 반도체 산업 생태계 관련 연계 분야를 통합하는 ‘학제간 융합 대학원 과정’을 통해 관련 인재를 연간 300명을 배출한다. 
 
1970년대부터 국책 특성화 분야로 IT분야를 키워온 경북대는 인재 양성을 위한 연구 인프라를 꾸준히 구축해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북대는 차세대 반도체 생태계 조성사업을 대구광역시와 추진 중이며, 산업체와의 맞춤형/취업보장형 계약학과 설립도 구상 중에 있다. 
 
경북대 홍원화 총장은 "배출되는 반도체 인재는 핵심기술 R&D 전문능력배양 산업체 인력이라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여 지역의 발전과 ‘세계 대전’으로 묘사되고 있는 국가 간 반도체 경쟁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는데 큰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동문 당선자 축하연 개최 (2022-06-20 09:38:27)
경북대, ‘QS세계대학 평가’ 거점국립대 1위 (2022-06-15 09:1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