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유기계업계 원가 폭등에 생사 기로
1년전 대비 50~200%까지 폭등, 탈출구 모색에 주력해야
등록날짜 [ 2022년05월17일 09시4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섬유기계 업계가 제조원가 폭등으로 인해 비상등이 켜졌다.

스테인레스를 비롯해 철자재,  부품 등이 1년전 대비 50~200%까지 폭등하면서 섬유기계 제조업체들의 수익성 약화와 함께 매출마저 격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염색가공기 업체들의 상황은 더 심각한 상태다.
 
가공기 제조업체들은 기계 제조원가가 최소 30~100%까지 상승하자 어쩔 수 없이 이를 판매 가격에 반영했지만 구매자인 염색업체도 수익성이 악화돼 올라간 기계류 가격 때문에 투자를 망설이고 있어 공급업체와 구매업체 모두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유니제트 염색기 2쥬브의 경우 2년전 8~9천만원(판매가 기준) 정도였으나 현재는 1억 2~3천만원을 호가하고 있다.
 
염색기 제조업체 관계자는 "염색업체들과 상담을 진행해 가격을 제시하면 가격 때문에 계약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면서, 고충을 토로했다.
 
수출 또한 여의치 못한 상황이다.  
 
제조원가  폭등에다 해상운송비까지 몇배나 상승해 상담이 잘 되지 않고 수익성 마저 악화되고 있어  수출을 해도 재미가 없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다만 달러대비 원화가 약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 되고 있다.
 
섬유기계 수출업체의 한 관계자는 "원자재 폭등에다 각종 유틸리티 비용 증가 등으로 섬유기계 제조업계가 어두운 긴 터널을 지나고 있다. 하루빨리 탈출구를 찾아
수출이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 세계 섬유기계업계 반도체 수급에 비상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 세계 섬유기계업계 반도체 수급에 비상 (2022-05-19 11:37:38)
이트마(ITMA) 2023 밀라노, 전시회 계획 공개 (2022-05-03 16:4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