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염색(Dyeing)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이전 후보지 어디가 될까?
통합신공항 근처(의성지역) 후보지 급부상, 철도 등 교통여건 갖춰져야 가능
등록날짜 [ 2022년04월27일 15시22분 ]
대구염색공단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국민의 힘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가 4월 25일(월) 대구염색공단을 방문,  대구염색공단 이전 문제를 도마 위에 올림에 따라 대구염색공단 이전 후보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 후보자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대구염색공단 김이진 이사장은 "최근 염색공단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단지 조성과 KTX 서대구역사개통으로 역세권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장기적으로 대구염색공단은 친환경 기반시설을 완비해 도심외곽지역으로 이전이 불가피 하다"며,"공단 이전 후적지 30여만평은 서대구역세권 개발 계획과 연계해 개발이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자도 김이진 이사장의 이같은 견해에 의견을 같이하면서 대구염색공단 이전 필요성에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따라 30여만평에 달하는 대구염색공단이 가야할 곳이 어디일지 관심이 솔리고 있다. 
 
업계 내 기류를 종합한 결과 현재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인근(의성지역)이 가장 유력한 후보지로 급부상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 의성군 비안면과 군위군 소보면에 위치하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 가까운 곳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올해 초에는 대구경북 섬유단체장들이 현 권영진 시장에게 대구시 편입이 추진되는 군위군 지역을 적극 추천한 바 있다.
 
대구인근 지역은 30만평에 달하는 대규모 부지를 확보하기 어렵고 아파트 단지 등 주택지역과 떨어진 곳을 찾기도 힘들기 때문에 대구 인근 지역으로의 이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한편 업계 인사들은 '대구염색공단이 지금껏 구축해 온 염색 시설 인프라를 모두 이전시키려면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는 만큼 철도, 고속도로 등 교통 여건이 우선 어느정도 갖춰져야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 대구염색공단 전격 방문
서대구역+대구외곽순환 개통, 염색공단 친환경 사업 탄력
김장호 전 청와대 행정관, 구미시장 출마 공식 선언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의성+군위 극적 타결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제텍, 삼진기계 최신 리략샤 설치 본격 가동 (2022-05-17 10:45:58)
대구염색공단 석탄값 폭등에 초비상 (2022-03-28 09:44: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