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리츠코크렙, 위탁관리리츠 전환 위한 블록딜 성공
대주주 지분 50%까지 낮춰, 향후 투자 대상 확대 가능
등록날짜 [ 2022년04월26일 11시39분 ]

이리츠코크렙 소유자산 뉴코아아울렛 야탑점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리츠코크렙이 ‘위탁관리 리츠’ 전환을 위한 블록딜에 성공했다고 2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볼록딜은 이랜드리테일의 총 지분의 6.8%(4,305,906주)를 국토부 산하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에 매각한 것으로 지난 22일 시간 외 대량매매 거래를 통해 진행됐다.

이리츠코크렙은 대주주인 이랜드리테일의  지분을 50%로 낮추면서 ‘위탁관리 리츠’ 전환 요건을 충족했다.

위탁관리 리츠 전환 후에는 이랜드리테일 매장 외 일반 자산도 편입할 수 있어 투자 대상 확대가 가능하다.

​지난 2018년 6월 상장된 이리츠코크렙은 국내 상장 리츠 시장 활성화의 출발점이 됐던 대표적인 리테일 상장 리츠 지만 유일하게 ‘기업구조조정 리츠’ 였기 때문에 이랜드리테일의 보유했던 부동산 위주로만 자산을 구성했다.

이번 블록딜은 이리츠코크렙의 ‘위탁관리 리츠’ 전환의 일환으로 대주주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부터 기존 75% 지분율을 순차적으로 낮춰 이리츠코크렙을 ‘위탁관리 리츠’로 전환해 적극적인 외부 자산 편입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지속적으로 밝혀 왔다.

또한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가 이리츠코크렙 지분 6.8%를 매입해 2대 주주로 올라서며 향후 주가 안정화와 ‘위탁관리 리츠’ 전환이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의 투자배경에는 이리츠코크렙이 보유한 아울렛 매장들이 서울 및 1기 신도시에 위치한 핵심 매장이라는 안정성과 6% 초중반대의 높은 배당률에 더해 향후 위탁관리 리츠 개편 가능성에 무게를 둔 것으로 풀이된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블록딜은 대규모 매수와 매도에 따르는 오버행 이슈를 원천적으로 해소하고 장기투자가 가능한 명성 자금 유치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주가 유지에 신뢰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투자 대상 확대를 위한 위탁관리 리츠 전환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는 국토부 산하 주택도시기금에서 공모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공모 리츠와 공모 부동산 펀드에 투자하는 개인들의 투자에 안정성을 더해주기 위해 출범됐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그룹, ESG경영 실천의지 공표 (2022-04-28 14:27:36)
패션그룹형지 전 계열사, 송도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 입주 추진 (2022-04-18 14:5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