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투어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참여자 모집 21일 마감
등록날짜 [ 2022년03월19일 13시5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경주시(시장 주낙영)는 경주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경주시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1기 귀농·귀촌 희망자 △2기 청년창업 희망자 △3기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올해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기별 10세대·20여 명을 모집해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먼저 제1기 참여자 모집에는 타 시군구 거주자(주민등록 기준)로써 경주시에 관심을 갖고 한 달 동안 살아보고자 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이다.
 
참여자는 경주에서 한달(30일)을 지내며 ‘경주 문화·관광지·재래시장 둘러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일정 기준의 수행점수를 달성하게 되면 1세대 최대 50만 원 이내의 숙박료와 프로그램 참여 활동비, 참여자 여행자 보험비 등을 지원받는다. 
 
이외 추가 비용과 생활비는 자부담이다.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지원 사업은 참여자가 주어진 프로그램에 단순히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탐방 및 현장조사, 교육 참여, 체험활동, 정보습득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직접 계획하고, 경주시에 체류하며 도시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1기에 선정된 참여자들은 4월부터 5월 사이에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살아보기를 시작하며,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활동 내역을 주 1회 이상 SNS 등 온라인 체험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최근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경주형 살아보기 지원사업은 이주에 따른 부담감과 시행착오를 줄이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에 참여하려면 경주시청 홈페이지(www.gyeongju.go.kr/행정고시/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2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이메일(ssujin2975@korea.kr) 또는 경주시 미래사업추진단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경주엑스포대공원, 콘텐츠 고도화, 고객 만족도 증대 집중
포토스토리-경주(Gyeongju) 2021
경주최부자집 조선시대 고문서 박물관 건립 필요해
한국여행-경주, 보문호수(봄)
한국여행-경주, 경주타워(Gyeongju Tower)
한국여행-경주 첨성대(Cheomseongdae)
포토스토리-경주(Gyeongju) 2019
한국여행-경주, 불국사(Bulguksa)
칼럼-경주, 다시 갈 수 있을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여행-묵호, 논골담길·바람의 언덕 (2022-03-26 13:57:13)
한국여행-스타웨이하동 전망대 (2022-03-19 13:4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