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ITI시험연, ‘PID 2022’ 참가, 지원성과 공유
등록날짜 [ 2022년03월05일 10시4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박상태, 이세림 기자]글로벌 종합시험인증기관 (재)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3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 ‘프리뷰 인 대구 2022(PID 2022)’에 수혜기업과 함께 참가해 지원성과를 공유했다.
 
지난 2002년을 시작으로 올해 20주년을 맞은 PID는 섬유패션산업 수출 확대와 내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해 온 국내 최대 섬유소재 전시회다. 
 
지속가능한 섬유의 미래 가치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FITI시험연은 ‘탄소중립 2050’을 컨셉으로 신뢰성기반활용지원, 산업혁신기술지원·가상공학 플랫폼 구축, 소재부품 융합얼라이언스 등을 소개했다.
        
특히, 올해는 ‘고객과 함께 성장’이라는 FITI경영전략에 발맞춰 ‘신뢰성기반활용지원’ 수혜기업 3사와 함께 전시회에 참가해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개발제품을 홍보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FITI시험연구원 김화영 원장은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하면서 섬유패션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미래가치를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며 “앞으로 FITI시험연은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 여건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자원이 순환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섬유패션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FITI시험연은 지난해 FITI의 영문명을 활용한 경영전략 ‘Future: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동력 확보’, ‘Innovation: 끊임없는 혁신’, ‘Together: 고객과 함께 성장’, ‘Integrity: 윤리 및 ESG경영 실천 생활화’를 발표해 친환경 시대에 걸맞은 연구원의 역할과 기술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2 PID-지속성장, 융복합, 환경친화 신소재 미래가치 방향 제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아트로, 허보리 작가 전시 진행 (2022-03-14 15:37:49)
섬개연, PID서 친환경과 디지털 융복합 소재 전시 (2022-03-03 18:05: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