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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 파리 23 S/S, 7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2월03일 16시3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프레미에르 비죵(Premierevision Paris, 이하 PV) 파리 23 S/S 전시회가 2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이벤트로 개최된다.

현장 전시회는 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파리 노르 빌뺑트(4,5,6홀) 전시장에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개최되며, 모든 디지털 이벤트와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전시회는 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에서 2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원사와 섬유, 원단, 가죽, 텍스타일 디자인, 액세서리 및 부자재, 기성복 및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 등 41개국 1,080개의 전시업체의 엄선된 제품과 신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들은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63개의 신규 업체가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에서 처음으로 컬렉션을 선보인다,

패션 포럼 및 영감을 주는 공간, 3D 포럼 및 온라인 라이브 소싱 세션 및 제36회 이에르 국제 패션·사진·액세서리 페스티벌 수상자인 이페아니 오콰디(Ifeanyi Okwuadi)가 참여하는 신예 디자이너 공간도 마련된다.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의 더욱 강력해진 네트워킹 툴 덕분에 전시회 부스와 온라인에서 바이어와 공급업체를 만나고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다.

현장 전시회에 20개의 컨퍼런스가 참여해, 패션 세미나, 라이브 소싱 및 8개의 디지털 토크가 디지털 쇼 기간 동안 프리미어 비죵 웹사이트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며 재시청 가능하다.

■ 국제적이고 창의적이며 헌신적인 제품 제안

하이브리드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프레미에르 비죵의 전문가와 선발 위원회가 선발한 63개의 신규업체 포함, 총 41개국 1,080개 전시업체의 창의적인 제안을 선보인다.

998개의 업체가 현장 전시회 및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최신 개발 소재(원사 & 섬유, 원단, 가죽, 텍스타일 디자인, 액세서리 & 부자재,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패션분야(기성복, 액세서리 및 신발)를 위한 제조 솔루션을 발표할 것이다.

82개의 제직업체, 피혁 제조업체, 디자인 스튜디오, 액세서리 및 부자재 제작업체, 패션 봉제업체들은 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와 디지털 쇼를 통해 업체의 컬렉션과 제조 솔루션을 온라인에서만 독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 지속가능성을 위해 강화된 전략

전 세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한데 모으는 프레미에르 비죵은 패션 산업의 혁신의 중심에 있다. 최근 몇 년간 가장 눈에 띄는 발전은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의 개발이다.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의 모든 업계 및 시장에서 점점 증가하는 창의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들이 이러한 변화가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2015년부터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는 스마트 크리에이션(SMART CREATION) 프로그램과 풍부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통해 바이어에게 성공적인 에코소싱을 위한 비결을 제공해 왔다.

■ 패션 및 창의성을 위한 역할을 강화한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패션 예측과 시즌 트렌드 해석은 최첨단 툴과 전문 패션 팀 덕분에 프레미에르 비죵 설립 이래 회사의 DNA로 자리 잡았다.

2월 전시회에서는 현장 전시회와 디지털 전시회의 방문객들이 창의적이고 독특한 23 S/S컬렉션을 구상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가이드 역할을 강화했다.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 팀과 파트너들이 개발한 패션 정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소개된다.

이번 시즌의 필수 소재 및 툴을 소개하기 위한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3개의 현장 전시회 포럼과 시즌의 영감, 소재 및 컬러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2개의 현장 및 디지털 트렌드 테이스팅(TREND TASTING) 세미나가 전시회의 컨퍼런스 공간과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또한, 현장 전시회의 패션 공간에 전시된 최고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온라인 3D포럼이 디지털 쇼를 통해 진행된다.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 팀이 선정하고 소개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소싱 세션. 방문객을 시즌뿐만 아니라 물리적, 시각적, 감각적인 전시회 자체에 몰입 시키기 위해 4홀과 5홀의 입구에 유익하고 영감을 주는 패션 공간 2곳을 마련했다.

제36회 이에르 국제 패션·사진·액세서리 페스티벌 우승자인 이페아니 오콰디(Ifeanyi Okwuadi)를 위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팀이 독점적으로 개발한 23 S/S 컬러카드(한국사무국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패션정보는 업종별, 시장별, 전반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시즌 해석 함께 온라인 매거진과 포럼에서 제공된다.

데솔리나 수터(DESOLINA SUTER)가 패션 디렉터로 프레미에르 비죵 팀에 합류했다.

프랑스 및 이탈리아 출신인 수터는 소재, 컬러, 트렌드 전문가로, 거의 15년 동안 이탈리아에서 프레미에르 비죵의 패션 담당자로 근무했다.

그녀는 올해부터 9월 대신 7월에 개최될 예정인 하반기 프레미에르 비죵에 맞춰 미래의 패션 정보 예측 및 구성. 시즌의 방향을 개발하는 일을 담당할 예정이다.

■ 긍정적인 23 S/S 시즌을 담다

23 S/S 은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한 시즌이다. 현실과 가상, 자연과 인공, 느리고 빠른 것, 지속 가능한 것과 변덕스러운 것 모두가 상호작용하는 복잡한 세계를 반영한다.

이러한 상반되는 개념들은 단순한 공존을 넘어 서로 연결돼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시장과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니즈 및 행동의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

23 S/S 시즌은 미지의 흥미로운 풍경, 심연, 소우주, 상상 속 무형의 공간, 증강과 가상 현실을 탐험하도록 초대한다.

영감, 창조, 혁신의 원천인 자연과 기술의 결합은 미적 가이드 및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필수 도구가 될 것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패션의 천박함 사이의 균형을 찾기 위해 23 S/S 시즌은 상식, 감정, 직관을 바탕으로 이러한 다양한 접근법 사이의 상호작용을 활용한다.

주요 제품과 독창적이고 기술적인 혁신을 발견할 수 있는 3개의 몰입형 포럼이 현장 전시회에 설치되며, 현장 전시회에 참석할 수 없는 방문객들을 위해, 디지털 쇼는 시즌 분석을 담은 기사와 더불어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팀이 준비한 두 가지의 새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3D 포럼에서는 매터포트(Matterport) 가상 방문 기술을 이용하여 프리미에르 비죵 패션팀이 ‘기브잇 플레어(Give It Flair) 포럼에서 선정한 50여개의 제품을 통해 23 S/S 시즌의 하이라이트 소재를 소개한다.

방문자가 가상공간에 제안된 각 제품을 클릭하면 제품의 특성과 품질에 대해 알 수 있으며,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 있는 해당 공급업체의 온라인 숍으로 연결된다.

이 디지털 포럼은 현장 전시회 및 디지털 쇼 기간 동안 확인 가능하며 전시회가 끝난 후에도 온라인으로 접속 가능하다.

프레미에르 비죵의 패션 전문가인 엘사 메이(Elsa May)가 생방송으로 23 SS 시즌의 환경 책임 측면에서 혁신적인 제품 발표를 ‘두 잇 서스테이너블(Do it Sustainable) 포럼’에서 독점적으로 진행한다.

라이브 참여 시 메이에게 라이브로 질문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제품을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플레이스에서 바로 추가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한국시간 2월 8일 화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프리미에르 비죵 패션팀이 시즌 컬러와 트렌드를 해석하는 디지털 웨비나 2개를 선보인다.

컨퍼런스 전용 구역(4홀 북쪽)과 온라인 디지털 쇼에서 진행되는 이번 트렌드 테이스팅 세미나는 23 SS 시즌 패션 및 액세서리 컬렉션을 구상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시즌의 패션 방향과 주요 트렌드를 요약한다.

이 새로운 웨비나는 현장 전시회와 포럼 및 프리미에르 비죵 웹사이트의 디지털 전시회에 있는 패션 정보를 보완해준다.

혁신부터 시즌 주요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프리미에 비죵 패션팀은 심층기사, 영상 및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직접 샘플을 요청할 수 있는 제품들로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준다.

최신 트렌드, 지속 가능한 혁신 및 업계 노하우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기사와 정보는 일년 내내 온라인으로 프레미에르 메종 매거진의 <트렌드(Trends)>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장 전시회서 진행되는 20개 컨퍼런스와 8개 온라인 디지털 토크로 구성된 프로그램

올해 2월 현장 전시회에는 컨퍼런스가 귀환해 4홀 북쪽 전용 구역에서 20개의 토크와 원탁회의가 진행된다. 업계 전문가와 직접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이다.

8개의 온라인 디지털 토크도 2월 7일 월요일과 2월 11일 금요일에 진행된다. 한편, 차기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2022년 7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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