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공예창작센터, 지역 공예거점 기관으로 우뚝 성장
공예장비 활용, 전문 교육과 공예 전파 중심적 역할 수행, 지역공예 발전에 기여
등록날짜 [ 2021년12월30일 17시3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가 전남 지역의 성공적인 공예 거점 센터로 자리 잡으면서 지역공예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담당 기관으로 지정해 선정된 센터다.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지난해 연말까지 공예장비 구축, 장비 활용과 공예 전문 교육, 창작 지원과 컨설팅, 공예 보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뒀다.
 
올해는 조성 2년 차를 맞아 지난해 구축한 섬유와 목공예 장비를 활용해 공예인들을 대상으로 장비 활용 및 융합 공예 창작품 제작할 수 있도록 200여 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우수 공예인 15명을 선정해 공예품 창작비 지원과 컨설팅을 실시해 지역 공예품의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했다.
 
전남 공예품의 판촉을 위해 7회의 전시 홍보 판매전을 개최했고, 온라인마켓 플랫폼인 남도공예장터를 구축했으며, 전남 22개 시군 공방의 정보를 유통업자 및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책자를 발간했다.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이외에 지역 공예인의 기술 개발, 홍보와 마케팅 수행, 관련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하는 전남 지역 공예의 거점 시설 및 기관으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운영 관리 책임자(PM)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허북구 국장은 “전남 공예의 발전은 지역 공예인들의 경제적인 이익과 함께 지역민들의 문화생활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내년에는 보다 많은 공예인들에게 도움이 되고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산련, 케냐 섬유산업 투자 웨비나 개최 (2022-01-07 09:34:16)
섬산련, 2022년 섬유패션인 신년인사회 행사 취소 (2021-12-29 11:5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