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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에디션,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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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담-메쎄프랑크푸르트 프랑스 ...
FITI,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 품...
도레이첨단소재, 수처리 O&M 전문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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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시즌, 캠핑이냐 낚시냐?
올해 상반기 중국 의류매장 2,800개 이...
래코드, 10주년 맞아 지속가능패션 연...
칼럼-제주도 감물염색과 베트남...
칼럼-섬유 패션 폐기물과 바이오...
칼럼-제주도 감물염색 걸렝이와 ...
칼럼-제주도 감물염색 갈옷의 재염색...
칼럼-제주도 감물 염색과 감 파쇄물...
대담-메쎄프랑크푸르트 프랑스 ...
■ PID 2023-주목 받는 인도 섬유기...
인터뷰-김복용 (주)보우 대표, 휄...
구미는 섬유산업 역량 갖춘 최적의 생...
“물건이 아니라 ‘문화’를 팔아야...
노스페이스, 고프코어룩 ‘봄철 ...
휠라, BNP 파리바 오픈 선수 착용 컬렉...
골든베어, 기존 골프틀 깬 차별화 전...
노스페이스, ‘2023 키즈 스프링 컬렉...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 리...
엘로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본격화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 컬렉션 단...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이전 ...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심 ...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대경섬유직물조합, POY 반덤핑 조사개...
에이스기계, 릴레스 염색+축소겸용기 ...
칼럼-New Demand 생존전략 시급하다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하는 #...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모델 발...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에 ‘...
뉴발란스, 990v6 출시..배우 변...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휠라, 박지후와 함께한 신학기 ‘백투...
씨(SI), 송해나 전속모델 발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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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고프코어룩 ‘봄철 ...
휠라, BNP 파리바 오픈 선수 착용 ...
골든베어, 기존 골프틀 깬 차별화...
노스페이스, ‘2023 키즈 스프링 컬렉...
유아동/캐릭터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 리...
스포츠(Sports)
이랜드재단-미쏘, ‘굿럭굿잡’ ...
미쏘,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캠페...
베스띠벨리, 임수향과 함께한 23 S...
씨(SI), 송해나 전속모델 발탁
로엠,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 ‘더 뉴 ...
마크엠, 그래픽 아티스트 ‘샘바...
후아유, 서포터즈 4기 발대식 성...
볼디스트, ‘더현대 서울’ 팝업....
마크엠, 현대백화점 판교 팝업스토어...
스파오, 마시마로와 콜라보 잠옷 출시
지이크, 야구 국가대표팀 단복 후...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모델...
럭키슈에뜨, MZ 워너비 ‘아이브 ...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올 겨울, 패딩만큼 따뜻한 ‘남성 코...
노스페이스 에디션, ‘세계 물의 ...
왁, 검은 토끼 ‘플레이보이’와 협업...
중국 아웃도어 의류 유망산업 부상
이랜드 로이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
로이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
이랜드 로이드, ‘에버래스팅 컬렉션...
슈펜, '스프링 우먼 컬렉션' 출시
뉴발란스, 러닝화 ‘Fuelcell Super Comp Eli...
슈콤마보니, 론칭 20주년 맞아 대대적 ...
구찌,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웨어 컬렉...
오연서, 공항패션 어떻게 입었을까?
글라스포, K-아이웨어로 필리핀 진출
휠라 언더웨어, 스타일리시 스포...
에블린, 발렌타인데이 맞아 ‘달링미 ...
이랜드 에블린, 공식 서포터즈 ‘에블...
이랜드 로이드, 크리스마스 스...
로이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
이랜드 로이드, ‘에버래스팅 컬렉션...
■ 전체뉴스(Total News)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하는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글로벌 ...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모델...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신원의...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서울시...
뉴발란스, 990v6 출시..배우 변요한 화...
스포츠(Sports)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남성복/셔츠
웰메이드, 임영웅 ‘미공개 화보...
휠라, 방탄소년단과 2021 신학기 ...
잇미샤, 서현과 함께한 2020 가을 ...
제이에스티나 핸드백, 이유비 20 F/W 광...
세정 웰메이드, 임영웅 ‘트롯웰송’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공유와 ...
이랜드 후아유, 브랜드 뮤즈로 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우먼스 ...
럭키슈에뜨, 배우 한소희 효과로 매출...
슈콤마보니, 새로운 뮤즈로 한예슬 발...
스파오,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
케즈, 김새론의 청량미 가득한 광고 ...
미쏘, 배우 김희정 외 4인의 화보 공...
네파, 신규 라인 앰버서더로 라이징 ...
스파오, 미국 시트콤 ‘프렌즈’ ...
웰메이드, 드라마 ‘시지프스’ 제작 ...
크로커다일레이디, KBS 드라마 ‘누가...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 드라마 속...
휠라X두산베어스-이색 협업, 우승...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 한 프레시폼...
휠라, 스켈레톤 윤성빈 은메달 획득 ...
뉴발란스, 김연아 21 S/S 첫 화...
Textile Issue
원사/원면(Yarn)
직물(Fabric)
염색(Dyeing)
천연염색(Natural)
석유화학(Petro)
기계(Mach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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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지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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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원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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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레이첨단소재, 수처리 O&M 전문...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도레이...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섬...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섬유직...
진흥염직 대도기계 하이소프트 염색...
기계(Machine)
나주천연염색재단, 전남 산림자원의 ...
천연염색(Natural)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대경섬유직물조합, POY 반덤핑 조사개...
도레이첨단소재, 수처리 O&M 전문...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
일신방직-작년 적자전환, 23일 주...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16일 주총 ...
효성티앤씨, PID 2023에 친환경 섬유 대...
대경섬유직물조합, POY 반덤핑 조...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나주천연염색재단, 전남 산림자원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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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레이첨단소재, 수처리 O&M 전문...
국내 화섬업계 PTA/MEG 수입 통한 공동...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FITI,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 품질관...
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품...
진흥염직 대도기계 하이소프트 염색...
■ PID 2023-주목 받는 섬유기계 기종은?
에이스기계, 릴레스 염색+축소...
증권/금융
투어저널
푸드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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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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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저널
기업/주소/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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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지이크(SIEG)
광고-2016 파리 국제의류직물박람회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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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디지아이(D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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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타일라이프] 창간 15주년, 베스...
특집/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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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일신방직-작년 적자전환, 23일 주...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16일 주총 ...
원사/원면(Yarn)
튀르키예 안탈리아 해변에 마라토노 ...
투어저널
증권뉴스-패션,섬유,뷰티 업종 주가 ...
증권/금융
음식기행-타이완, 땅콩아이스크림
푸드저널
맛집탐방-헝가리 전통가정식 전문, Hu...
푸드저널
맛집탐방-피렌체 피자전문, Trattoria Piz...
푸드저널
증권뉴스-패션,섬유,뷰티 업종 주가 ...
증권/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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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주)건영크리너
AD-PID 2017(프리뷰인 대구 2017)
AD-TEXFO 2017
AD-마이크로모달(렌징)
광고-도레이첨단소재
광고-미래텍
광고-대정화학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튀르키예 안탈리아 해변에 마라토노 ...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 아비오...
음식기행-타이완, 땅콩아이스크...
맛집탐방-헝가리 전통가정식 전문, Hu...
맛집탐방-피렌체 피자전문, Trattoria P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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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뉴스(Total News)
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품...
윤 대통령, 구미 금오공대, SK실트...
나주천연염색재단, 나주밥상 공...
경북도, 서울시와 교류 강화 위한 협...
지방/지자체
경기섬산련, ‘2023년 경기섬유인 신...
협회/조합/단체
구미는 섬유산업 역량 갖춘 최적의 생...
인터뷰/대담
나주천연염색 제품, 고향사랑기부제 ...
천연염색(Natural)
구미시, 2025 아시아육상대회 유치
대구염색공단, 석탄 톤당 206달러...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
나주천연염색재단, '박물관 길 위의 ...
천연염색(Natural)
대구시, 대구염색공단 이전 본격 추...
단체/연구원/공단
동원CM, 공장 폭발사고로 큰피해 발생
염색(Dyeing)
경북도-우즈베키스탄, 섬유협력 및 ...
지방/지자체
중국 ‘해외풍’ 브랜드 인기 시...
중국 아웃도어 의류 유망산업 부...
자료-폴란드 섬유패션시장 동향(622호)
H&M, 2023 스프링 컬렉션 출시
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동향(620호)
프라다 23 FW 여성복 컬렉션 공개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튀르키예 안탈리아 해변에 마라...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 아비오...
세계여행-영국, 리버풀(Liverp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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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척 해신당공원:삼척시 갈남2리(옛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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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랑스의 항공기 이륙전 승객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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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포동 글로벌 섬유가죽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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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Techt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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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브라질 섬유패션시장...
[해외/세계]
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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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D 2023-주목 받는 섬유기계 기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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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PID, 화려한 개막
국내전시회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4 SS 성료
해외전시회
■ PID 2023-주목 받는 인도 섬유기...
■ PID 2023-주목 받는 섬유기계 기...
2023 PID, 화려한 개막
중국 80개 섬유기업 서울서 전시회 개...
효성티앤씨, PID 2023에 친환경 섬유 대...
코모도스퀘어, 서포터즈‘Boy Squar...
잭니클라우스, 2015 JNII 한국대표 ...
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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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설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에...
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출품-(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
출품-(주)거성산업자재
2022 패패부산, 30주년 맞아 다양한...
프리뷰 인 서울(PIS) 2021 개막
2021 트렌드페어, 온-오프라인 전시회 ...
2020 Ontact 트렌드페어, 라이브 커머스 ...
AD-2020 패패부산
올해 최고의 기능성 신발은 ?
2020 트렌드페어-Ontact로 전환, 일정 조...
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니카코리아, 불소 및 PFOA 프리 발수제 ...
코모도스퀘어, 서포터즈‘Boy Square_보...
김보람 첼로 독주회, 새해 1월 6일 개...
잭니클라우스, 2015 JNII 한국대표 선발...
[2015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
이랜드리테일, 아동 마운틴 파카 대전...
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출품-(주)거성산업자재
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출품-(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
출품-벡스코(BEXCO)
■ 섬유.패션.기계 온라인 박람회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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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쎄프랑크푸르트, 2022년 무역박람회 정상화 전망
마찐 회장, 박람회 중요성 강조, 2022년 500개 행사 진행, 팬데믹 극복할 것
등록날짜 [ 2021년12월21일 17시22분 ]
볼프강 마찐(Wolfgang Marzin) 메쎄프랑크푸르트 회장 겸 CEO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독일 박람회 전문 그룹인 메쎄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는 다가오는 2022년 회계연도에 무역 박람회가 팬데믹 확산에도 불구하고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볼프강 마찐(Wolfgang Marzin) 메쎄프랑크푸르트 회장 겸 CEO는 연말 기자회견에서 "비록 팬데믹 상황이 불안정하고 불확실성이 크지만, 우리의 무역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매우 강한 열망을 확인하고 있다."며 "2022년 본 그룹이 추진하는 박람회 일정이 일부 조정되지만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의 정상화에 한발 다가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마찐 회장은 "현재 상황이 여전히 불안정하지만, 우리는 신중한 낙관론을 가지고 새로운 회계연도에 들어갈 것이다. 이에대해 고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며 특히 해외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다. 메쎄프랑크푸르트는 독일 및 전세계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약 30여 개의 새로운 행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선별된 국제 행사에서 연방 경제부를 대표해 독일 공동 활동을 조직하고 있다. 2022년에는 20개 이상의 독일 전시관이 세워질 예정이며, 프랑크푸르트전시장에서 Chemspec Europe, Enlit Europe, Parcle
& Post Expo를 포함한 새로운 초청 행사들을 주최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회견장에 함께 참석한 메쎄프랑크푸르트 감사회 회장이자 프랑크푸르트 시장인 피터 필드만(Peter Feldmann) 시장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박람회가 갑작스럽게 중단됐지만 메쎄프랑크푸르트그룹은 2,300명의 우수한 직원과 강력한 리더쉽을 갖춘 경영진을 보유하고 있어 위기가 닥쳤을 때 잘 극복해 왔다."며, "메쎄프랑크푸르트는 유로바이크(Eurobike)와 같이 새로운 개념과 미래 지향적인 무역 박람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다. 메쎄프랑크푸르트그룹은 프랑크푸르트시와 헤센주 정부가 회사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든든한 뒷배가 되어 주고 있다. 그룹이 좋은 모습으로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암마인에 소재한 프랑크푸르트 전시장 전경
함께 참석한 우베 벰
(Uwe Bemm)
메쎄프랑크푸르트 부회장은 "최근 몇 주 동안, 우리는 모든 전시관을 다시 오픈 하였고 이는 전체 전시장이 운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몇 주 동안 메쎄프리드리히샤펜(Messe Friedrichshafen)과 함께 페어나믹(Fairnamic GmbH)을 설립했다. 메쎄프랑크푸르트는 메쎄프리드리히샤펜과 함께 남아프리카 항공 박람회(Aero South Africa)및 유로바이크(Eurobike)박람회와 관련 협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유로바이크는 더 큰 성장을 위해 2022년 프랑크푸르트로 이전할 예정이다."며, "현재 진행중인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의 5홀 개축은 순항 중이다. 곧 전시장 마스터 플랜의 마지막 부분을 완성할 예정이다. 새해엔 다시 출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데트레프 브라운(Detlef Braun) 메쎄프랑크푸르트 부회장은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되는 개선된 정보를 무역박람회 실제 현장의 라이브 경험과 융합하는 것이 무역박람회 플랫폼을 개발해 온 우리의 임무라고 생각한다. 고객들은 오프라인 행사에서 그들이 찾던 많은 요소들을 우리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참가업체와 바이어 모두에게 국제적인 영역을 넓혀주며, 여행 제한에 상관없이 국경을 넘어 새로운 고객 획득 및 지식 공유를 용이하게 한다. 메쎄프랑크푸르트는 필요한 경우 협회 및 다른 주최자와 협력 및 합작 투자 활동을 통해 공통된 주제나 무역박람회와 관련된 개발 사항과 전문 지식을 집약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그는 "2022 회계연도에는 암비엔떼(Ambiente), 라이트 앤 빌딩(Light + Building) 및 IFFA 와 같은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의 주요 전시회를 포함해 500개 이상의 행사가 계획돼 있다. 우리는 참가자들이 자가격리 등의 조치를 받지 않고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독일로 여행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찐 회장은 2021년 메쎄프랑크푸르트의 박람회 사업 성과와 향후 비전도 밝혔다.
마찐 회장은 “오프라인 무역박람회 비즈니스 모델은 직접 대면하는 상호작용에서만 찾을 수 있는 복잡성과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달 동안 무역박람회는 검증된 안전 및 위생 표준에 따라 개최됐으며 모두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주요 국제 행사는 회복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팬데믹 이전에 메쎄프랑크푸르트의 이름 아래 전 세계에서 약 150개의 무역박람회와 전시회가 개최됐지만 2021 회계연도의 잠정 수치는 기존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쎄프랑크푸르트의 무역박람회는 상반기에 개최하는 비중이 크지만, 2021년 정상적으로 개최된 행사가 거의 없었고 이는 특히 그룹 본사가 위치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두드러졌다."며,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는 전 세계 50여개 지역에서 행사가 반복적으로 연기됐다. 오프라인 행사로 계획됐던 무역박람회가 디지털 형식으로 개최되기도 했다. 이는 메쎄프랑크푸르트가 2년 연속으로 팬데믹과 싸워야 했음을 의미한다. 그룹은 매출이 1억 4000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결과는 2020년 회계연도보다 훨씬 낮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의 국제적 관점에서 보면 팬데믹의 영향을 쉽게 떨쳐내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강점에 집중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기에도 전 세계 포트폴리오는 물론, 프랑크푸르트 전시장 및 인력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훌륭한 교육도 여기에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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