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염색(Dyeing)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텐타 임가공업체 도시가스 요금 폭등에 죽을맛
1년만에 2배 폭등, 임가공료 반영 어렵다 하소연, 대책 나와야
등록날짜 [ 2021년12월07일 10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도시가스 요금이 급등해 섬유 염색 제조업체들이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텐타 임가공 전문업체인 A사 K사장은 한달에 두번 나오는 도시가스 요금고지서를 받을때마다 가슴이 출렁 내려 앉는다고 심정을 토로했다.
 
A사는 가스텐터기 2대로 원단셋팅이나 가공작업을 하고 있는데 올해 초반만 해도 도시가스 요금이 월 2천만원이 조금 넘었는데 11월에는 거의 배가 넘는 4천400만원의 고지서를 받았기 때문이다.
 
매달 10~20%씩  도시가스 요금이 오르다보니 거래처에 가공료 인상을 통보하는 일이 일상이 되고 있다.
 
K사장은 "12월 들어와서도 도시가스 요금이 또 인상됐다"면서, "거래처 사장들에게 전화할때마다 가공료 인상을 요구하다보니 죽을 맛이다"라고 하소연 했다.
 
다른 기업인 A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도시가스 가격 인상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A사는 임가공 감소로 인해 주간 위주로만 공장을 가동중인데  야간까지 가동할 경우 도시가스비가 월 7~8천만원까지 더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초 폴리에스터 셋팅가공료가 야드당 30원 선이었지만 현재는 50원선에도 도시가스 가격 인상으로 채산성을 맞추기 어렵다는게 임가공 텐타가공 업체들의 주장이다.

끝이 보이지 않는 도시가스 요금 인상이 언제쯤 멈출지 텐타 임가공 기업들이 밤잠을 설치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도시가스 공급업체들도 어려움이 있겠지만 이렇게 인상 일변도로 가다가는 섬유 및 염색가공업계가 모두 문을 닫아야 할 판이다. 관련 단체와 중앙정부, 지자체 등에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경일염직 공장철거 후 활용방안 관심 집중 (2021-12-09 11:54:46)
남대동,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세균 제거 가공기술 개발 (2021-11-25 11:22: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