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염색(Dyeing)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대동,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세균 제거 가공기술 개발
FDA, KOLAS 인증 G-SOL 사용 99.9% 제거 효과, 인체 무해해 활용범위 확대 가능
등록날짜 [ 2021년11월25일 11시2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 염색가공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을 99.9%까지 제거하는 기술이 개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염색가공 및 후가공 전문업체인 ㈜남대동(대표 김용진/대구염색공단 소재)은 최근 원단가공 공정에 지솔®(G·SOL®)용액을 투입해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및 세균제거에 우수한 효과가 있는 가공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솔®(G·SOL®)용액은 국내 기술벤처기업인 지솔코퍼레이션㈜(대표 조일훈)에서 개발한 무기살균물질로 US FDA(미국식품의약국)에 살균제로 등록돼 있으며, 미 FDA GLP급인 Microbac Inc.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99.9% 사멸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국내외 공인시험기관에서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제거하는 시험을 완료하였으며, 장기간 살균효과가 지속되는 표면살균제이다.
 
이번에 남대동이 지솔®용액을 사용해 원단에 가공처리하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이 원단을 사용한 각종 제품에 코로나19 방역은 물론 사스, 메르스, 신종플루 등 각종 바이러스 사멸과 세균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용진 남대동 대표는 “저희가 개발한 가공직물을 의류나 소품 등에 적용하면 코로나19 등 바이러스는 물론 각종 세균 방역 및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지솔®용액은 인체에 안전하기 때문에 앞으로 광범위한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부마감] 여러분의 힘으로 좋은 뉴스를 작성합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텐타 임가공업체 도시가스 요금 폭등에 죽을맛 (2021-12-07 10:09:10)
코오롱머티리얼 대구염색공장 이달중 가동 전면 중단 (2021-11-08 16:4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