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정치/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원보틀 캠페인’ 전개
등록날짜 [ 2021년11월18일 11시4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리테일(대표이사: 김우섭, 안영훈)과 이랜드재단(대표이사: 정재철)이 열악한 식수환경에 처해있는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원보틀 캠페인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PB(자체브랜드) 오프라이스의 생수 판매금액을 아프리카 지역 우물 파기 기금으로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를 위해 이랜드리테일에서 원가와 유통, 판촉에 투입되는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특히 이번 원보틀 캠페인의 기금은 오프라이스의 친환경 무라벨 생수 판매금을 통해 조성된다.

이달 초 출시된 오프라이스 무라벨 생수는 전국 킴스클럽 오프라인 매장과 킴스클럽 온라인몰, 이랜드몰에서 50만 병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생수 판매금 전액은 이랜드재단의 후원금을 더해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에 전달되고, 아프리카 우간다 아루아, 마디-오콜로 지역의 신규 우물 설치 및 노후 우물 수리 기금으로 쓰인다.

소비자는 해당 상품 구매뿐 아니라 간단한 SNS 사진 인증을 통해서도 원보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가 인스타그램에 손으로 물방울 모양을 만들어 ‘물방울채움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랜드재단에서 게시물 1건당 1,000원을 매칭해 기부한다.

이랜드재단 인큐베이팅 사이트를 통해서도 우물 지원 기금을 직접 기부할 수 있다. 후원을 통해 수리된 우물에는 기부한 후원자의 이름을 새겨 넣은 현판이 설치되며, 후원자는 우물 액자를 리워드로 받아볼 수 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저개발국가의 식수 환경과 감염으로 인한 수인성 질병 등의 문제를 고객과 함께 해결하고자 시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이라며, “많은 고객과 후원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겁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신선하고 새로운 나눔 모델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와 이랜드재단이 함께하는 원보틀 캠페인은 2018년 첫 전개 이래로 4년간 총 167만 명의 고객과 나눔을 함께 했으며, 누적 3억 3,000만 원의 기금으로 99개의 우물을 설치해 아프리카 주민 8만 명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부마감] 여러분의 힘으로 좋은 뉴스를 작성합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그룹, 이웃사랑 성금 10억원 기탁 (2021-12-07 11:03:05)
이랜드재단,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에 방한 물품 지원 (2021-11-11 11:09: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