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정치/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재단, 법무법인 정솔과 저소득가정 전문 법률자문 지원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10월13일 12시3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재단(대표이사 정재철)과 법무법인 정솔(변호사 조한정)이 위기 상황에 처한 저소득층 가정에 무료 법률상담을 제공하며 협력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갑작스러운 실직, 파산 등의 가정 해체 위기에 있는 저소득층 가정들이 전문적이고 신속하게 법률 자문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법무법인 정솔과 협력하기로 했다.

정솔은 민사, 형사, 가사, 기업자문 등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법무법인으로, 현재 삼성동, 여의도, 중랑구 세 곳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재능기부 협약은 이랜드그룹의 제 1 경영이념인 ‘나눔’에 동참하는 취지로 참여했다.

향후 이랜드재단은 위기, 긴급상황에 놓인 저소득층 가정 중 전문적인 법률상담이 필요한 가정이 발견될 시, 법무법인 정솔에 자문을 의뢰한다.

법무법인 정솔은 이랜드재단에서 의뢰한 가정이 겪고 있는 문제를 진단하고, 전문적인 법률자문을 진행해 문제 해결을 위한 법률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은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으로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은 스스로 위기에 대처하고 해결하기 어려워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재능기부로 협력해주신 법무법인 정솔에 감사하며, 신속하고 전문적인 법률자문이 가정의 자립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법무법인 정솔의 조한정 변호사는 “법무법인 정솔이 가진 재능을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게 기부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랜드재단과의 협약이 전문적 법률 지식, 정보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네트워크를 통해 각 기업과 단체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연결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저소득층 가정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윤석열, 득표율 47.85% (2021-11-05 15:19:49)
이랜드재단, 사회적 안전망 구축 사업 전국 단위로 확대 (2021-09-30 10:01: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