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천절에 대한 대통령과 대선주자들 반응은?
등록날짜 [ 2021년09월30일 10시1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미래경영청년네트워크(대표 신채은)는 10월 3일(일) 개천절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과 대선주자 12명에게 개천절 행사에 대통령 참석에 대한 의견을 묻는 이색 이벤트를 펼쳐 주목받고 있다.
 
우리나라 5대 국경중의 하나인 개천절이지만 지난 30여년 동안 개천절 행사에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고 국무총리 축사로 대신해 개천절의 위상이 격하된 것을 다시 회복시키겠다는 젊은이들의 반짝 아이디어가 대선주자들을 향하고 있다.
 
미래경영청년네트워크 신채은 대표는 "개천절은 법률 제53호 ‘국경일에 관한 법률’로 정해진 5대 국경일 중의 하나이다. 개천절 행사에 30여 년 넘게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다 보니 개천절 의미가 많이 퇴색됐고 2011년부터는 총리가 주관하는 행사로 격하됐다. 일제 강점기에 조선인들이 모이면 애국심이 더 강해지고 식민통치에 저항하는 세력이 커질 것이라 생각했기에 개천절 행사를 하지 못하도록 했다."며, "일제시대도 아닌데 대통령이 종교단체의 눈치를 보며 개천절 행사에 참석하지 않고 있어 청년들의 목소리가 담긴 영상과 함께 각 후보의 SNS로 DM을 발송해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전 인류가 팬데믹을 겪고 있는 이 시점에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의 정신을 가진 대한민국이 그 어느 때보다 도약할 수 있는 시기인데, 대한민국의 생일인 개천절 행사에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고 그냥 쉬는 날 정도로 인식이 되는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청년들이 나선 것이다. "고 덧붙였다.
 
미래경영청년네트워크는 문재인 대통령과 국민의 힘 경선 후보 8명,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4명에게 대통령에 당선이 되면 개천절 행사에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청년들의 영상과 문구를 함께 전달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대선 주자들의 답변이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개천절 태극기 왜 다느냐 물어 봤더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몰, ‘2021 코오롱몰 쇼핑 페스티벌’ 진행 (2021-10-20 11:43:50)
이랜드월드, 중소기업 제품 제안전 성료 (2021-09-16 15:08: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