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팬데믹 시대, MZ세대 여기에 꽂혔다
MZ세대에 가장 주목받는 운동 테니스, 골프, 원마일웨어 인기
등록날짜 [ 2021년08월30일 09시2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수도권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4단계로 격상 조치에도 불구하고 확산 규모가 커지면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팬데믹의 긴 터널 가운데서도 MZ세대는 슬기롭게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방식을 찾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야외 스포츠에 빠진 MZ세대 ‘골프’, ‘테니스’ 인기
 
요즘 MZ세대에게 가장 주목받는 운동은 테니스와 골프다.

'사회적 거리 두기' 규범 때문에 야외 운동을 선호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5인 이상 집합 금지'를 벗어날 수 있는 두 종목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골프와 테니스가 젊은 층으로 확산되면서 패션 스타일에도 변화가 생겼다. 취향과 개성을 존중하는 이들의 진입으로 필드와 코트에서 더욱 스타일이 다양해졌다.
 
특히 테니스 룩은 피케 티셔츠, 쇼츠, 플리츠 스커트, 롱 삭스, 운동화 등 스포츠를 모티브로 하지만 일상복으로도 전혀 무리가 없다. 
 
또한 액티브한 이미지는 물론 전통 있는 종목답게 클래식한 요소들이 믹스되어 많은 브랜드에서 테니스를 콘셉트로 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럭키슈에뜨'도 올여름 테니스 코트에서 영감받은 리조트 컬렉션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골프 룩은 포멀한 스타일이 강세였지만, 종목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브랜드가 패셔너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진입한 MZ세대에게 골프는 '비즈니스를 위한 운동' 혹은 '고급 스포츠'가 아닌 좋은 사람들과 여행을 떠나듯 즐기는 레포츠로 인식, 골프웨어도 점차 캐주얼해지고 있다. 
 
코오롱FnC는 MZ세대 골퍼들의 소비 패턴에 맞는 쇼핑을 제안하기 위해 2020년,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트숍 '더카트골프'를 론칭했고, 1년 만에 폭풍 성장하며 전용 앱을 출시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코오롱FnC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 ‘골든베어’도 론칭, 2030 골퍼들이 자신만의 무드를 드러낼 수 있는 오버핏과 와이드 실루엣의 골프웨어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야외활동이 안전하다는 인식이 자리 잡으며 집콕 대안책으로 등산, 캠핑 등의 아웃도어 활동이 떠올랐다.

눈에 보이는 확실한 성취 '소확성(소소하지만 확실한 성공)'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등산은 '완등'이라는 눈에 보이는 성취가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취미로 자리잡았다. 
 
캠핑 역시 코로나를 이겨내고 감성까지 챙길 수 있는 새로운 취미다. ‘코오롱스포츠’는 세련되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MZ세대를 위한 아웃도어 룩을 제안한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아웃도어 문화를 흥미롭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 '집'은 나의 놀이터! 원마일웨어 인기
 
야외에서 안전하게 즐길 여가활동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MZ세대는 피할 수 없는 집콕 생활을 슬기롭게 해내는 방법에도 관심이 높다. 
 
홈오피스, 홈트레이닝 등 집 밖에서 하던 액티비티를 집 안에서도 할 수 있게 준비하거나 홈캉스, 홈파티 등 놀이 문화의 결핍을 해소할 홈펀(Home Fun) 문화도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있다.
 
외출이 제한된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카페 투어'를 '홈카페'로 대체하는 이들도 등장했다. 자연스럽게 카페 놀이의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을 채워줄 라이프스타일 소품과 식기류 소비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를 겨냥해 '럭키슈에뜨'는 커먼키친, 카페 에이블과 협업해 브랜드의 감성이 묻어나는 테이블웨어, 플레이팅과 콘셉트를 맞춘 의류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패션에도 변화가 생겼다. 집콕을 위한 이지웨어의 인기가 높아졌는데, 대표적으로 집 근처 1마일(1.6㎞) 내에서 입는 옷을 뜻하는 '원마일 웨어'가 주목 받고 있다. 
 
'24시간 7일 내내 원마일 웨어'를 표방하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 '24/7'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의 시그니처 아이템 '1마일 팬츠'도 원마일 웨어 트렌드와 부합하며 MZ세대의 선택을 받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디스커버리, 가을 캠페인 브이로그 공개 (2021-08-30 10:32:35)
뉴발란스, 가로수길에 ‘21 F/W 다운 팝업스토어’ 오픈 (2021-08-26 15:17: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