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유통채널 > 인터넷/온라인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이겐코리아 탑텐몰, 높은 성장세 두드러져
초개인화 서비스 앞세워 30만명 돌파, 전년비 매출 230% 증가
등록날짜 [ 2021년08월13일 17시1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신상통상 운영 패션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 탑텐몰이 개별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를 추천하는 초개인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앞세워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의 장기화 속에서 소비자 개개인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 추천 서비스로 신규 고객을 빠르게 유입한 덕분이다.

이 가파른 성장세에는 빅데이터 및 AI 기반 전문 업체인 아이겐코리아의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기여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탑텐몰은 패스트 패션으로 불리는 자체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탑텐을 비롯해 폴햄, 지오지아, 앤드지 등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놓은 통합 온라인 몰이다.

탑텐몰의 올해 5월 말 기준 모바일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 약 80만건을 달성,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수 또한 30만명을 꾸준히 나타내는 등의 성과를 이루어 냈다.

작년 대비 500% 이상의 성장세를 이뤘을 뿐만 아니라, 작년 국내 패션 앱 카테고리 순위인 70위권에서 올해 10위권으로 뛰어올랐다.

탑텐몰은 전년도 대비 매출 230% 증가, 지난 5월까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0% 이상 매출이 늘었다.

이와 같은 성장세에는 초개인화 추천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이겐코리아와의 협업이 뒷받침돼 이커머스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다.

패션업계 내의 경쟁이 심화 및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다수 업체들이 난항을 겪고 있음에도 탑텐몰이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끌어낸 것은 아이겐코리아와의 협업이 큰 영향을 미쳤다.

아이겐코리아는 탑텐몰의 패션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라는 채널 특성에 맞게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했다.

이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기업의 입장에선 신규 소비자 유입 및 매출 상승, 재방문율 등을 높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선 원하는 제품을 보다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아이겐코리아는 소비자 개개인의 쇼핑 이력과 취향·경험·검색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사이트 내 각각의 페이지에 적합도가 가장 높은 제품이 노출될 수 있게끔 빅데이터 분석을 하는 초개인화 AI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에 탑텐몰은 해당 솔루션을 통한 다양한 브랜드의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통합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 상 취급하는 브랜드 및 선택지가 방대하고 소비자의 특성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선택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아이겐코리아의 초개인화 맞춤 제품 추천 서비스로 개별 소비자의 취향과 관심도를 반영하여 만족감과 선택의 용이성을 높였다.

실제 탑텐몰은 아이겐코리아와 손을 잡은 이후 전체 매출의 22%가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통하여 발생 중이다.

, 제품이 소비자에게 노출된 뒤 구매로 연결되는 구매전환율이 기존 대비 3배 이상 증가하였다는 성과를 냈다.

아이겐코리아의 관계자는 패션 업체들이 대부분 여러 브랜드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축적한 데이터를 통합, 활용하여 효율적인 소비자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하고 강화하려는 것이 추세이다."며, 패션분야 뿐만 아니라 외식, 뷰티, 사무용품, 인테리어 부문에서도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와디즈서 F/W 신상품 대규모 펀딩 진행 (2021-08-17 10:27:14)
신원, 온라인 패션 플랫폼 ‘쑈윈도’ 고속 성장중 (2021-08-10 10:52: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