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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패션마켓 시즌3, 51억원 매출 성과
241개 패션 브랜드 참여, 패션업계 내수시장 돌파구로 자리매김
등록날짜 [ 2021년07월06일 16시1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에서 지난 6월 25일(금)부터 7월 1일(목)까지 진행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총 매출 약 51억원(소비자판매가)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상반기 개최된 시즌1 대비 오프라인 점포가 2배로 늘어나고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가 확대되는 등 유통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 전주(6.18-24) 대비 평균 29%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였고, 시즌1 대비 34% 이상의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시즌1에서는 193개 브랜드,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총 7개 매장, 온라인(무신사, w컨셉)가 참여해 총 매출액 38억원(전주대비 38%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시즌3 에는 241개 브랜드,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총 14개 매장, 온라인(네이버, 무신사, w컨셉)가 참여해 총 매출액 51억원(전주대비 29% 상승)을 달성했다.

코리아패션마켓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의 판매 촉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최대 5%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 참여 유통사의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재고 소진과 현금 유동성 확보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유통사의 한 바이어는 “올해 들어 소비심리가 많이 회복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행사가 개최돼 매출에 가속도가 붙으며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분석했다.

참가 브랜드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이 행사에 처음 참여해 수수료 인하 혜택과 재고소진을 동시에 이뤄 브랜드에 큰 도움이 되었고, 올해도 다시 참여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정부의 코로나 방역 노력과 소비심리 회복이 맞물려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돼 하반기 행사(예정)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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