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신발/부자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폴더, 아이겐코리아와 AI 기반 ‘신발 큐레이션’ 서비스 구축
‘잘 나가는’ 신발부터 ‘취향 저격’ 신발까지 단계적으로 추천
등록날짜 [ 2021년06월11일 15시16분 ]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이랜드그룹의 슈즈 패션 편집숍 폴더(Folder)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업체 아이겐코리아와 손잡고 슈즈 큐레이션' 서비스를 구축했다.

폴더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각 소비자별로 연령·성별·취향에 맞는 신발을 추천하기 위해 아이겐코리아의 강점인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활용한다.

아이겐코리아는 AI 기반의 비대면 세일즈 자동화를 담당하는 빅데이터 유통 업체다.

개별 소비자의 쇼핑 이력과 취향·경험을 반영해 가장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개인화 큐레이션과 기업들의 상품 수요를 확대하기 위한 모든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폴더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아이겐코리아의 이같은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의 관심사나 구매 이력, 생활 패턴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신발을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폴더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방문한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특화된 신발을 1 1 맞춤형 방식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연령이나 관심사가 비슷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이른바 '잘 나가는' 신발까지 동시에 제안받을 수도 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메인 페이지, 제품 검색, 장바구니 담기, 제품 고르기 등 방문에서부터 구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소비자의 기호와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신발에 대한 단계적인 추천이 이뤄지도록 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극대화했다.

온라인 쇼핑몰 안에는 포유(FOR U)라는 별도의 개인화 페이지를 개설해 소비자들이 각자 선호하는 브랜드와 특정 유형의 신발들을 모아 놓을 수 있도록 했다.

폴더는 포유(FOR U) 페이지를 통한 개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이겐코리아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수집한 소비자 행동 데이터와 폴더가 확보하고 있는 비정형의 상품 및 고객 데이터를 접목해 만족도가 높은 '신발 큐레이션' 서비스를 구축했다""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보다 세심하고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려는 목적"이라고 전했다.

아이겐코리아가 이미 수집하고 있는 국내외 60여 곳의 대기업·중견기업 제품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특정 제품군에 한정된 기계적인 추천이 아닌 심층적인 소비자 맞춤형 상품 추천까지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이겐코리아는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실제 매출 기준 5조 원 규모의 거래 데이터를 수집·분석했다.

폴더 이외에도 온라인 쇼핑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전환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들은 커져가는 큐레이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아이겐코리아와 협업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슈펜, 유튜버 밤비걸과 2차 협업 상품 출시 (2021-06-14 17:09:20)
케즈, 김새론의 청량미 가득한 광고 영상 공개 (2021-06-08 10:3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