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해외/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 이너웨어, 생체 측정용 센서 적용 주목
등록날짜 [ 2021년06월03일 09시3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최근 피부에 밀착되는 스마트 이너웨어가 생체 측정용 센서를 적용할 수 있는 적절할 수단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생체 측정 센서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의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e텍스타일 업체 Myant는 생체 측정용 이너웨어 브랜드인 SKIIN를 출시했다.

착용자는 SKIIN 스마트 속옷 센서를 통해 측정한 생체 데이터를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착용자는 데이터 분석결과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Myant 관계자는"우리 회사의 스마트 속옷은 현재 착용자의 심전도, 스트레스 수준, 수면 품질, 활동량, 온도, 정지 시간 등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으며, 향후 미끄러짐 방지, 운전자 피로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기능도 추가적으로 적용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 회사는 혈압을 모니터링하는 셔츠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의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전자섬유로 만든 의류는 일반적으로 분당 비트 단위로 심박수를 측정하거나 생체전위 데이터(Biopotential data)로 심전도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지만 착용자의 의류가 헐렁할 경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측정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IT AI연구팀, 촉각 감지 스마트 의류 개발 (2021-06-04 10:16:40)
[속보]중국 2자녀 정책 포기, 자녀 3명까지 허용 (2021-05-31 10:1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