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디지털페어 2020 e-프리뷰인서울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는 9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코엑스(A홀)에서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이하 PIS) 2021’의 바이어 참관 확대를 위해, 글로벌 전시 브랜드 ‘퍼포먼스데이즈’와 콜라보 마케팅을 추진한다.
올해 PIS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전시가 부각되는 가운데 홈페이지 내 'PIS DIGITAL SHOW(온라인 전시관)'를 구축하고, 아이템 검색 및 바이어 상담 기능, 3D 기술로 제작한 가상샘플 지원 등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온라인 전시를 7월 선보일 예정이다.
‘퍼포먼스데이즈’는 도레이, 렌징, 효성 등 30개국 300여개사가 참가하고 있으며, 노스페이스, 언더아머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 바이어가 참관하는 독일 기능성 섬유 전문 전시회로, 2020년부터 온라인 전시 ‘THE LOOP’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PIS DIGITAL SHOW’는 퍼포먼스데이즈의 ‘THE LOOP’와 연계해 바이어들이 두 온라인 전시를 상호 방문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으며, 이를 통해 참가업체들의 수주성과를 확대하고 바이어들의 소싱 기회를 넓히기로 했다.
한편, 올해 PIS는 ‘2nd Birth’ 컨셉으로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Healing(치유), Hybrid(융합), Hommage(오마주), Handicraft(장인정신) 등 4H를 키워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기준, 새로운 세상이 탄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시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4월 21일(수)까지 신청시 조기신청할인 10%, 2019년 참가 또는 2020년 참가신청 업체는 연속 참가할인 10%를 적용받을 수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