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래코드, 제13회 광주비엔날레에 팝업스토어 오픈
‘RE;MAKE’를 테마로 소재부터 컬렉션까지 전시 겸한 팝업스토어
등록날짜 [ 2021년04월01일 10시3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제 13회 광주비엔날레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제 13회 광주비엔날레는 4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국립비엔날레전시관을 비롯, 국립광주박물관,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광주극장에서 회화, 영상,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 13회 광주비엔날레 팝업스토어는 ‘RE;MAKE’를 테마로 하여 래코드가 사용하는 업사이클링 소재 및 도구들을 활용한 디스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래코드의 소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 머신 ‘아뜰리에 ATM’도 설치한다.
 
‘ATM’은 ‘At The Moment’의 약자로, 비대면으로도 충분히 업사이클링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전시에는 총 3대가 비치되며, 각각 ‘티셔츠 ATM’, ‘액세서리 ATM’, ‘DIY키트 ATM’로 구성했다. 
 
티셔츠 ATM은 래코드가 에코백을 활용하여 제작한 에코백 티셔츠를, 액세서리 ATM은 리사이클링 나일론 소재로 제작한 패커블 가방과 에어백 소재 가방 등을 구비해 놓았다. 
 
DIY키트 ATM은 래코드가 제작한 업사이클링 DIY키트 외에도 카시트로 만든 피크닉 매트, 소잉키트 등을 판매한다. 
 
또한 래코드는 노들섬에 위치한 래코드 아뜰리에에도 ‘아뜰리에 ATM’ 한 대를 설치하여 일반 고객들도 팝업 머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래코드 하병철 브랜드 매니저는 “래코드는 광주비엔날레를 통해 래코드가 가진 패션 브랜드의 철학과 결과물을 선보여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업사이클링에 사용되는 소재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팝업 머신을 통해 내 생활 가까이에서도 얼마든지 업사이클링을 만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크엠, 글로벌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와 콜라보 진행 (2021-04-01 10:41:06)
럭키슈에뜨, 배우 한소희 효과로 매출 ‘껑충’ (2021-03-31 11:5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