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호, 현대미술 플랫폼 ‘팩(PACK)’과 협업 전시 진행
파츠 오브 에어(Parts of Air) 주제로 패션과 현대미술 결합한 작품 선보여
등록날짜 [ 2020년10월20일 10시5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내달 15일까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현대미술 플랫폼 팩(PACK)과의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진행한다.

팩(PACK)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전시 경험을 표방하는 투명한 큐브 형태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입체적인 미술 경험을 제공하는 아트 플랫폼이다.

미술가, 기획자, 디자이너, 건축가, 뮤지션 등 다양한 창작자와 협력하여 새로운 시도를 담은 작품을 제작하고 소개한다.

이번 구호X팩 협업 전시의 주제는 ‘파츠 오브 에어(Parts of Air)’로, 패션과 현대미술이 만나 서로의 부분이 되어 새로운 가능성을 도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대환, 람한, 최수진, 한지형 등 젊은 예술가 4인이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감성의 브랜드 구호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웨어러블(wearable)’과 ‘유틸리티(utility)’를 키워드로 조각 설치, 디지털 일러스트, 도자 공예, 회화 등 작가 마다의 방식을 통해 입거나 걸칠 수 있는 작품과 기능성을 강조한 작품을 제안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깊이 있는 관람을 돕기 위해 현대적 건축의 미감을 담은 큐브 형태의 모듈형 전시 가구를 활용했으며, 작품/작가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설치했다.

또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중인 DJ 크루 바주카포의 DJ 키세와가 예술가 4인의 작품 세계를 주제로 구성한 음반을 매장에 상시 틀어 전시의 몰입감을 한층 풍부하게 했다.

한편 구호는 협업 작품을 디자인적 포인트로 한 티셔츠, 모자, 키링, CD 등 ‘pack.KUHO’ 기획 상품도 출시했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크로커다일레이디, KBS 드라마 ‘누가뭐래도’ 제작 지원 (2020-10-21 12:40:15)
추워진 날씨에 여성복 매출 깜짝 증가 (2020-10-06 15:2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