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와 부산 패브릭 메이커랩 상호 발전 도모
등록날짜 [ 2020년10월14일 16시2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지난 12일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박만영)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은 (재)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이 추진 중인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사업과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가 운영 중인 ‘부산 패브릭 메이커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루어졌다.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2020년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담당 기관으로 지정해서 응모해 선정된 사업이다.

‘부산 패브릭 메이커랩’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구축된 센터이다.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추진 사업팀이 부산에 위치한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를 방문해서 이루어진 업무 협약에서 양 기관은 △ 섬유공예관련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개발 자문과 운영, △ 공예디자인 분야 협력 운영 및 각 기관 소속 작가 지원협력, △ 공예관련 인력 교류 및 시설 장비 활용, △ 기타 홍보 협력 및 양 기관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김왕식 상임이사는 “양 기관은 원거리에 있지만 섬유패션 및 공예창작센터(메이커 스페이스)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상호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이를 충분히 활용해 상호 발전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도심형 의류봉제지원 작업환경 개선에 큰 성과 (2020-10-16 16:32:28)
제7회 경기섬유의 날 유공자 시상식 개최 (2020-10-13 16:3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