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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연, 모드상하이에 패션기업 9개사 참가 지원
‘ROCOCO×D.GROUND’ 중국 현지브랜드와 콜라보패션쇼&공동수주회 진행
등록날짜 [ 2020년10월13일 13시3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D.GROUND 오프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중국  모드상하이 전시에 대구지역의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기업 9개사를 참가 지원한다.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10/9~10/18) 기간에 진행되는 이번 2021 S/S 모드상하이 전시는 참가지원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중국 현지 쇼룸담당자(Xcliam Showroom)가 온라인 품평회를 통해 총 여성복 9개사(까이에, 디아서, 메종드이네스, 센추리클로, 슬로우무브, 애드온, 슬리, 이즈딥, 디자인드바이재우김), 200점이 선정됐으며, 쇼룸을 통해 운영 지원된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사회로 전환됨에 따라 해외전시 참가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연구원은 작년부터 모드상하이 전시 참가 운영을 쇼룸비즈니스로 진행하고 있다.

디자이너가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전시운영이 가능한 지원구조로 운영돼 중국 현지 바이어 발굴 및 관리, 상담, 수주, 계약 등과 풀필먼트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디자이너는 상품기획 및 제품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와 더불어, 중국 현지에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ROCOCO’와 함께 수주전도 진행하며, 상하이패션위크 기간 중인 10월 17일에는 로코코브랜드와 참가디자이너의 콜라보 패션쇼가 쇼룸에서 별도로 진행된다. 일부 디자이너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 실질적인 성과도 기대된다.

모드상하이 전시 참가는 중국 성화성에서 운영 중인 편집숍 “K-Fashion 디자이너 대구관”과 함께 중국 현지 진출지원사업의 비즈니스모델로, 브랜드 홍보 및 연계 전략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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