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대상에 이선주 작가 영예
‘제15회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수상작 발표, 김선희 작가 금상 등 27명 선정
등록날짜 [ 2020년09월15일 19시38분 ]
이선주 작가의 ‘배냇저고리와 백일옷’ 대상 수상작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제15회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공모전 대상에 이선주 작가의 ‘배냇저고리와 백일옷’(사진)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천연염색 분야의 전국 최대 공모전으로 천연염색 디자이너 발굴과 지원 및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 나주시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천연염색이 주는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예년에 비해 출품수가 줄었으나 전체 출품작의 20% 이상이 국제부 부분에서 출품됐다.

이는 이 공모전이 국내를 뛰어 넘어 외국에서도 큰 관심이 있음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수상작은 대상 외에 금상(전라남도지사상, 상금 200만원)에는 김선희 작가의 ‘나의 바램( 그곳에 행복이)’, 은상(나주시장상, 상금 100만원)에는 정미영 작가의 ‘A Story of Mahan’와 김연화 작가의 ‘금상첨화핸드폰케이스’ 등 총 27개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이선주 작가는 전통침선 작업을 하는 작가로서 천연염색한 명주와 무명을 사용해 솜을 두어 누벼서 작품을 출품했다.
 
김선희 작가의 '나의 바램-그곳에 행복이' 금상 수상작

또 금상 김선희 작가는 소가죽을 개오기기법으로 신발을, 은상 정미영작가는 형염기법으로 인테리어소품을 각각 제작했다. 이밖에도 니팅기법, 에코프린팅, 위빙등 다양한 작품들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9월 25일(금)에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서 열리며, 수상작은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서 전시한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김왕식 상임이사는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에 관심을 갖고 국내외에서 참여해 주신 작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재단에서는 지속적으로 역량 있는 천연염색 작가의 발굴 및 천연염색문화의 보급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누리집 게시판 소식, 참여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나주로컬크래프트 기획전시 개최 (2020-09-18 15:30:12)
나주천연염색재단, ‘천연염색 전문점 인증제’ 실시 (2020-09-10 17:5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