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지방(Loc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염색공장 매물 실종, 매수세 늘어
코로나 19로 일감급락 불구, 유틸리티 경쟁력 확보로 매수세 지속
등록날짜 [ 2020년09월07일 13시36분 ]

대구염색공단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의 염색공장 매물은 자취를 감추는 반면 매입 희망 업체는 늘고 있어 대조를 보이고 있다.

현재 공단 입주업체들 대부분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에 따른 일감부족에 허덕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공장 매각보다는 코로나19 종식 이후의 오더 회복에 기대를 걸면서 버티기에 나선 모습이다.

이와 더불어 공단이 스팀 등 유틸리티 경쟁력이 매우 높아 염색 사업을 하려면 공단에서 할 수 밖에 없는 것도 한 요인으로 보인다.

이러다 보니 장기 전망을 기대해 염색공장 매입을 희망하는 업체들은 10여 개 사에 달하고 있으며 일부 기업은 최대 3천평까지 매입을 희망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수세가 늘어나면서 공단 부동산 시세는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대구 성서공단 등 타 공단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는 대비되고 있다.

하지만 매매 호가는 높은 반면 매입을 희망하는 업체들은 평당 4~5백만원(설비 포함)을 희망하고 있어 가격 괴리 현상과 함께 매매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염색 업종별로 매수세가 차이가 나고 있는데 직물과 염색설비를 갖춘 염색공장은 매입하겠다는 업체들이 많아 부동산 가치(매물 호가)는 강보합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반해 폴리에스터 날염이나 사염공장 등은 매수세가 실종 상태다.

대구염색공단 입주 염색업체들은 유틸리티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앞세워 하반기에도 기존 매물호가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경F&T, 공장 가동 중단 (2020-09-07 11:3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