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지역, 공방 매출 30~80% 감소 대응책 마련 착수
나주천연염색재단-공방 블로그, 작가 SNS, 재단 누리집과 연계 홍보 등 적극 대응
등록날짜 [ 2020년09월04일 18시30분 ]

나주로컬크래프트 판매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지역(나주시)이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해 천연염색 공방들의 매출이 30~80%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대응책 마련에 착수했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공방의 매출이 크게 감소됨에 따라 다각적인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나주 공예활성화 측면에서 나주 지역 43개 공방의 공예품을 모아 나주 한국천연염색박물관 뮤지엄숍에 로컬크라프트 판매 코너를 마련한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박물관의 휴관 등 지역 공예품 판매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나주로컬크라프트 판매장의 매출뿐만 아니라 지역 공예작가들의 매출도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1-8월까지의 천연염색 공방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80%까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감소가 심각한 상황임에도 코로나19의 종식은 기약이 없다는 점에서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공방 매출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우선 공방들이 영세하고, 자체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체가 없다는 점을 감안해 공방 제품을 재단의 쇼핑몰에 입점 작업을 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공방과 작품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역 공예작가들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재단의 누리집에 연동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 김왕식 상임이사는 “현재 온라인상에서 공방 소개 및 공예품 전시를 통해서 지역 공예품를 적극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하기 준비하고 있다”며 “조금이라도 공방에 힘이 되는 방법을 적극 찾고 있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포토 에세이-코로나19가 세상을 가둘 수 없다
칼럼-섬유제조 기업들 어떻게든 견뎌야 한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천연염색 전문점 인증제’ 실시 (2020-09-10 17:56:22)
나주천연염색재단, 전남공예지원사업 업무개시 (2020-09-02 15:5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