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래코드, 나이키와 ‘RE;CODE by NIKE’ 공개
나이키 재고 주로 활용한 의류, 액세서리 등 총 55종 제품
등록날짜 [ 2020년08월03일 10시5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RE;CODE by NIKE’를 공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RE;CODE by NIKE’는 스포츠와 패션에 최적화돼 선보인 나이키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주로 활용, 코오롱FnC의 재고의류와 원단 등을 추가해 제작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의류, 액세서리 등 총 55종의 제품이 탄생했다.
 
제품은 ‘해체와 재조합’이라는 래코드의 디자인 정체성이 드러나는 스웻 셔츠, 케이프 점퍼, 드레스 등 30여 개 스타일의 의류와 가방, 모자, 머플러 등 25개 종류의 액세서리다. 
 
모두 특별 한정판으로 이번 시즌에서만 판매된다.
 
판매는 온/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편집숍 ‘W컨셉’을 시작으로, 편집 매장인 청담  분더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 21일부터 10일 동안 이태원 ‘시리즈  코너’에서, 9월 1일부터는 코오롱몰에서도 해당 상품이 공개된다.
 
래코드는 제품 출시 이외에도 나이키와 함께 온×오프라인을통한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마련한다.
 
온라인 워크숍은 4일 오후 7시 커뮤니케이션플랫폼 ‘줌(Zoom)’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며, 배우  류준열 포함해 나이키닷컴에서 사전 신청한 100여 명이 참여한다.
 
래코드는 이 워크숍을 통해 잘 입지 않는 스웻 셔츠를 새로운 아이템으로 변신시키는  업사이클링 노하우를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7일에는  래코드 바이 나이키 팝업 스페이스(Re;codeby Nike pop-up space)에서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워크숍을 마련, 소비자에게 지속가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래코드를 총괄하는 한경애 전무는 “래코드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로, 패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늘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면서 ”이번 나이키 파트너십을 통해 래코드가 보다 대중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글로벌 패션 브랜드 1분기 실적 최악
나이키 중국 제조공장 폐쇄, 미국 이전 가능성 제기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파오, 가수 태연 반려견 제로와 콜라보 제품 출시 (2020-08-05 12:57:29)
'스파오 X 싹쓰리' 협업상품 완판 (2020-07-30 11:5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