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투어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여행-남양주, 청학천
등록날짜 [ 2020년08월01일 13시5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남양주=안정민 기자]청학천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에 소재한 하천이다. 수락산에서 흘러내려온 계곡물이 합쳐져 물이 맑고 깨끗하다.

오래전부터 이 지역 상인들이 하천과 계곡 주변에 무허가 상가를 세우고 하천주변에 자리를 만들어 자릿세를 받으면서 시민들의 원성을 들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하천 재정비사업(하천, 계곡 불법시설물 철거)에 따라 최근 정비를 완료해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고 시민들이 자릿세를 내지 않고 하천을 즐기게 됐다.

이 하천 재정비사업으로 하천주변에 모래사장(길이 160m)을 만들어 청학비치라는 이름을 붙였다.  모래사장 중앙에는 '청학'이라는 상상속의 새를 현대적 감각으로 되살린 'ㅊㅎ'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넉넉한 주차장과 이동식 화장실, 의자, 데크 등도 설치했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7월 1일  하천정원화 사업을 통해 '청학비치'로 변모한 청학천에서 '로컬택트 스페이스 선포식'을 갖기도 했다. 

'로컬택트'는 집 근처에서 안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슬세권(슬리퍼를 신고도 이용 가능한 가깝고 편리한 환경)'으로 동네 야외 휴식 공간을 뜻한다.

하천정원화 사업으로 새로 탄생한 청학천에는 중화요리집(정직한 중화요리)과 빵집(빵쌤/남양주시 별내면 순화궁로 945번길 41)만 남기고 불법 영업을 하던 펜션 및 상가, 평상과 천막, 자릿세 등이 모두 사라졌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하천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하천이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국내 최초의 사례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한국여행-남양주, 수락산(水落山)
한국여행-파주, 운정호수공원
한국여행-파주, 소리천(Soricheon)
한국여행-양평, 용문사(龍門寺)
한국여행-경주, 불국사(Bulguksa)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여행-대구, 두류공원 (2020-08-03 10:29:41)
한국여행-파주, 소리천(Soricheon) (2020-07-20 18:0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