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멀티 스토어 ‘을지다락’, ’설동주展’ 오픈
을지로를 삶의 터전으로 수십년을 살아온 사람들 모습 일러스트로 담아 내
등록날짜 [ 2020년07월27일 10시5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코오롱FnC)이 운영하는 멀티  플래그십 스토어 ‘을지다락’이 일러스트레이터 설동주와 협업한 ‘설동주展’을 선보인다.
 
올 1월 문 연 을지다락은 ‘코오롱FnC 브랜드 체험  공간’을 넘어서서, 을지로라는 지역 커뮤니티에 녹아들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을 꾀하고자 아트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설동주展’은 그 첫 번째 프로젝트다.
 
설동주 작가는 펜 드로잉과 사진을 통해 도시의 다양한 모습을 기록하고 수집하는 ‘시티 트레킹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하다.
 
올 초 ‘을지로  수집’이라는 책을 펴내며 그곳에서 일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이미 글과 사진으로 엮어낸 바 있다.
 
첫 아트  컬레버레이션 프로젝트는 ‘설동주展’으로, ‘을지로 0佳; 을지로의 아름다운  사람들’을 테마로 한다.
 
을지로를 삶의 터전으로 수십년을 살아온 인쇄소, 철공소 사람들과 힙지로의 청년들이 만나 이웃하며 사는 풍경을 펜 드로잉 일러스트로 담았다.
 
일러스트는 총 26점이다. 을지다락 건물의 전면 유리를 장식한 것은 물론, 2층 공간을 빼곡히 채웠다.
 
특히 다락 콘셉트의 공간에 일러스트를 겹쳐서 공간감을 주는 재미를 더했다.
 
또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하여 설 작가와의 협업 굿즈도 선보인다. 을지로 곳곳을 보여주는 일러스트 지도는 물론, 엽서, 머그컵, 텀블러 등 13종을 판매한다.
 
을지다락 TF 관계자는 “을지로가 마냥  힙지로만이 아닌, 실제 사는 사람의 냄새 나는 컨텐츠를 만들고자 했다” 면서 “설동주 작가와의 협업으로 을지다락에 문화를 더하고 더 풍성한 컨텐츠를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탑텐, 의무경찰에 냉감내의 쿨에어 전달 (2020-07-07 13:1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