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일산업, 제트 써큐라염색기 저장력 장점 부각
폴리니트 등 민감 직물 염색에 적합, 국내외 호평 이어져
등록날짜 [ 2020년06월15일 10시30분 ]

은일니트에 가동 중인 제트 써큐라염색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염색기 전문업체인 (주)삼일산업(대표 이광수)의 대표기종인 제트 써큐라염색기(SIDC-8000)가 화섬니트 등 민감한 조직의 직물에 최적의 기종으로 평가받으면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감량, 교직물 등 다양한 용도의 범용 염색기로써의 장점도 부각되며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폴리니트 염색업체인 신일산업(대구 달성공단 소재)의 경우 삼일산업 제트 써큐라 염색기 15대가 설치돼 폴리니트 염색을 하고 있는데 염색품질 만큼은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최근 신설 폴리니트 염색업체인 (주)은일니트(대표 박일국)도 삼일의 제트 써큐라염색기 10여 대를 설치해 본격 가동에 돌입했는데 염색품질이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가공 의뢰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폴리니트 염색업체를 비롯해 감량 및 교직물 염색업체 등 다수의 업체들로부터 삼일의 제트 써큐라염색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수출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터키, 이집트, 이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수백 여 대가 설치돼 가동되면서 해외에서도 성능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같이 삼일의 제트 써큐라염색기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은 염색기 본체를 저장력에 맞게 설계하고 윈치릴 토르크 제어장치를 자동으로 조절해 최소한의 장력으로 운전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제트염색기는 민감한 직물의 염색에 어려움이 따랐는데 이는 제트염색기가 장력이 많이 걸리기 때문으로 삼일산업은 이를 감안해 저장력 염색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윈치릴 등 기능도 저장력 상태에서 가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동체 내부의 전체의 길이에 타공판의 닥터가 설치돼 염액과 피염물의 순환이 안정되고 저장력 운전이 되도록 했다.

아울러 제어 컨트롤러는 염색 중 진행하는 공정의 그래픽화로 표시, 육안으로 볼 수 있도록 한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원테크, 코로나 19에도 날염기 수출 순항 (2020-07-01 15:41:40)
웰퍼스트, 엡슨 최신 전사기 천명텍스에 2대 계약 (2020-06-02 11:3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