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시회/박람회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시회 ‘2020 트렌드페어’ 참가업체 모집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패션시장에 활기 기대, 6월 29일까지 신청
등록날짜 [ 2020년05월20일 11시0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오는 9월 7일(월)부터 9월 9일(수)까지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시회 ‘2020 트렌드페어(2020 Trend Fair)’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국내 패션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행사는 '내수시장 활성화'를 슬로건으로 국내 패션브랜드와 바이어, 유통업체, 일반소비자가 참여하는 패션 전문 전시회로 매년 꾸준한 비즈니스 성과를 올리며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수주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19 트렌드페어(B2B2C)에서는 내수18억원, 수출 275만불의 성과를 달성했다. 

참가대상은 크리에이티브한 감성과 상품력이 돋보이는 여성복, 남성복, 스트리트캐주얼, 패션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 브랜드이며, 주요 초청바이어는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 편집샵 및 쇼룸, 온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 또는 브랜드 사입을 추진중인 패션기업, 홀세일 브랜드를 사입해 콘텐츠를 강화하려는 소매업자 등으로 참가업체와 바이어들의 다양한 비즈니스 매칭을 계획하고 있다.

트렌드페어는 K패션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패션산업의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프로젝트인 'K패션오디션' 연계 사업으로 국내외 비즈니스 성장을 희망하는 패션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세일즈 기회와 마케팅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9 트렌드페어

특히 이번 트렌드페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부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 브랜드들을 위해 기존의 B2B 중심의 행사에서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인플루언서 등과의 협업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B2C 판매전과 패션X테크 특별관 및 행사장 붐업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가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패션산업협회는 트렌드페어 참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현장 부스 심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K패션오디션’ 참가 대상자를 선발하여 비즈니스컨설팅 및 협업, 국내외 SNS 미디어·유통 채널 입점, K패션쇼룸 ‘르돔’ 마케팅 참여 및 시설 활용, 온라인 홍보, 국내 소재 및 생산연계 기반 조성 등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2020 트렌드페어’ 참가신청은 오는 6월 29일(월)까지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K패션오디션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강소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선발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정부 지원과 함께 노스페이스, 슈페리어, 에프앤에프, 위비스, 지오다노, 지엔코, 케이투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등 국내 패션 대기업이 후원하고 있다. 

아울러 ‘K패션오디션’은 패션 전공 재학생들의 참여로 미래 패션 디자이너의 비전을 공유하고자 ‘학생부문’을 별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은 트렌드페어와 동일하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 행사 일정 총괄 단체 확정 (2020-04-07 11:1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