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위한 정책포럼 성료
코로나 이후 ‘패션산업’ 변화 흐름은?, 디지털 생태계 편승 위한 패션업계 움직임 활발
등록날짜 [ 2020년05월18일 17시0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패션연)은 지난 15일 ‘E-biz 지속성장을 위한 디지털생태계구축’을 위한 포럼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패션시장 전반에 확대되는 언택트 산업에 대응하고, 특히 패션 E-Biz 활성화를 위한 실제적인 지원책을 찾기 위한 정책 포럼으로 기획됐다.

이번 포럼에는 박필규 대구시 패션의류팀장 등 지자체 담당자와 구양숙 경북대 교수 등 학계, 원장대행 박재범 실장을 비롯한 유관 기관 관계자, 패션기업 경영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박재범 실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심리가 극심히 침체되고, 소비 패턴이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상품기획에서부터 SCM, 유통,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혁신과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며,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 방안도 혁신해야 한다”며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포럼은 △디지털 패션 생태계 관련 기조 발표와 △상품기획 및 SCM △인플루언셀러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한 전문가 강연으로 이어졌다.

기조 발표자인 정인기 패션인사이트 국장은 ‘디지털 패션 생태계 시대, 패션시장 권력이동과 코리아 리쇼어링’에 대해 기조 발표를 진행했으며 두번째 강연자인 이석기 트랜쇼 이사는 ‘온택트 시대, 인플루언서와 함께 성장하는 패션 콘텐츠’를 주제로 발표했다.

세번째는 최근 패션 SCM 아웃소싱으로 주목받고 있는 ‘FAAI’를 운영중인 이지윤 컨트롤클로더 대표가 네번째는 송무현 쉐어그라운드 이사가 발표했다.

송무현 쉐어그라운드 이사는 “패션 리테일이 이커머스로 전환되면서 오프라인 리테일러는 물론 온라인 쇼핑몰들도 소위 ‘사입삼촌’을 활용한 제품 사입이 일반화됐다. 그러나 대부분 사입삼촌들이 주문서(엑셀)를 프린트해서 업무하고, 세무까지 수작업으로 진행함에 따라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 우리는 Sellup이란 앱을 통해 사입삼촌과 이커머스 리테일러를 연결하고 있으며,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에 대한 데이터 분석과 추천, 물류와 세무에 이르기까지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패널 토론이 이어졌다.

현장에서 온라인 질문이 20여개 쏟아지면서 열기를 반영했는데, 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구체적인 솔루션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뤘다. 또 대구를 중심으로 한 패션산업 디지털 인프라 조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패션산업연은 이번 정책포럼 후속 행사로 오는 22일 서울 대치동 디케이웍스에서 ‘스마트패션포럼’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패션업계 경영자 리더로 구성된 정예 멤버들이 참여하는 전문 포럼이며, △이커머스 플랫폼과 △벤쳐캐피털, △디지털 마케팅, △글로벌 브랜드 디지털 전략 등을 주제로 매월 개최하고 있다.

22일 행사에는 △패션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디지털 테크 인프라에 대해 3명의 전문가 초청 세미나로 기획됐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뮤지엄, 명사 애장품 온라인 나눔경매 진행 (2020-05-18 17:10:30)
‘코튼데이 2020’ 10월로 연기 (2020-05-15 09: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