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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오디션, 네이버 디자이너윈도와 온라인 패션쇼 진행
프리뷰 오더 기획전으로 2019년도 K패션오디션 수혜 대상 13개사 참여
등록날짜 [ 2020년04월27일 14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네이버 디자이너윈도와 함께하는 20 F/W 온라인 패션위크 ‘2020 K패션오디션’이 23일부터 26일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K패션오디션’을 23일, 온라인 패션위크로 시작했다.
 
‘K패션오디션’은 세계속 대한민국을 알리는 소프트파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K패션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패션산업의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프로젝트다.

2020년도 ‘K패션오디션’은 지난해 선발된 우수 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세일즈 마케팅 지원과 함께 올해 신규로 지원할 유망 브랜드 발굴 육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20 F/W 온라인 패션위크는 20 F/W 시즌 컬렉션을 온라인으로 선보인 프리뷰 오더 기획전으로,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한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2019년도 ‘K패션오디션’에 선발된 우수 브랜드인 그리디어스, 더스튜디오케이, 두칸, 라이, 뮌, 분더캄머, 얼킨, 유저, 제이청, 카이, 컴스페이스1980, 티백, 홀리넘버세븐 등 13개사의 20 F/W 컬렉션이 소개됐다.

또한, 네이버 디자이너윈도를 통해 선 주문하면 각 브랜드의 20 F/W 신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매일 다른 브랜드가 할인 대상에 적용됐으며 23일은 카이, 그리디어스, 얼킨, 홀리넘버세븐, 24일은 제이청, 분더캄머, 더스튜디오케이, 티백, 25일은 컴스페이스1980, 유저, 26일은 M082, 두칸, 라이의 쇼가 진행됐다.

23일 오후 9시 30분부터 네이버 셀렉티브 채널에서 디지털 크리에이터 챌미, 디자이너 계한희, 박윤희, 이무열, 이성동, 최경호가 참여하는 ‘방구석 패션쇼’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K패션을 사랑하는 소비자에게 패션 트렌드, 유행 아이템, 스타일링 등의 정보를 공유해 컬렉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국패션산업협회 관계자는 “2019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20 F/W 온라인 패션위크, 방구석 패션쇼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과 직접적인 소비가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소비 환경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K패션오디션’의 2020년도 신규 디자이너 브랜드 선발은 ‘2020 트렌드페어’ 참가 브랜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브랜딩 기본역량, 브랜드 스토리 커뮤니케이션 능력, 국내외 세일즈 마케팅 역량 등의 별도 심사과정을 통해 12월초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트렌드페어 신청은 추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진행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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