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남성복/셔츠 > 남성캐주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리즈, 웜하트 캠페인 10주년 ‘웜하트 필름 펀드’ 진행
독립 단편 등 다양성 영화 제작 지원 통해 젊은 영화인 후원
등록날짜 [ 2020년04월24일 10시22분 ]
래퍼 '개코'가 직접 참여한 웜하트 캠페인 티셔츠를 입고 있는 모습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웜하트 캠페인’ 10주년을 맞아 다양성 영화 활성화를 위한 ‘웜하트 필름 펀드’로 확대 진행한다.
 
웜하트 캠페인은 2011년부터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판매를 통해 소외된 문화 예술 산업을 후원하는 프로젝트이다. 10주년을 맞은 올해부터 ‘웜하트 필름 펀드’를 진행, 앞으로 웜하트 캠페인의 목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열 번째 웜하트 캠페인은 세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여 3종의 반팔 티셔츠 6종을 출시한다.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 아트 디렉터 ‘백종열’ 감독, ‘어어부 프로젝트’ 보컬 멤버이자 예술가인 ‘백현진’ 작가가 바로 그들이다.
 
‘개코’는 평소 앨범 재킷 디자인에 직접 참여할 정도로 미술적 남다른 감각을 지닌 아티스트로,  본인의 기존 작품인 ‘M.A.N’, 아티스트 ‘KINO’와 함께 작업한 꼴라주를 웜하트 티셔츠에 프린트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백종열’ 감독은 웜하트 캠페인 10주년을 기념하는 메시지를 캘리그래피로 표현했다.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백현진 작가의 직관적인 상상력이 담긴 작품 또한 웜하트 캠페인 티셔츠 위에서 추상화처럼 펼쳐진다.
 
시리즈는 그동안 웜하트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문화사업을 후원했는데, 2020년부터 ‘웜하트 필름 펀드’ 운영을 통해 국내 독립 단편 극 영화 및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 후원에 나선다.
 
‘재능 있는 감독, 의미 있는 영화, 취향 있는 관객’ 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년 2편 내외의 영화를 선정하여 총 1천만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5월 4일부터 약 한달 동안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으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한 편을 선정하게 된다. 1천만원 지원 외에도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 지원이나 판매 수익금을 통한 홍보 마케팅 지원 등도 고려 중에 있다.
 
시리즈 유동규 브랜드 매니저는 “시리즈는 10년동안 웜하트 캠페인을 통해 빛이 잘 닿지 않는 소외된 문화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오면서 그 노하우를 쌓았다. 올해부터 시리즈와 가장 결을 같이 하는 재능 있는 젊은 영화 창작자들을 지원하면서 어려움에 처한 영화계에 작게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리즈는 웜하트 캠페인을 기념해 24일부터 열흘간 코오롱몰을 통해 프리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웜하트 캠페인 티셔츠 구매 고객에게 백종열 감독이 운영하는 617스튜디오 굿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커스텀멜로우, 일러스트레이터 ‘릴리콩’과 협업 상품 인기 (2020-05-12 14:09:56)
지이크, 비건 무스탕 선보여 (2019-12-26 12:3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