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 > TV홈쇼핑/면세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코로나19’ 피해 국내 농어촌 돕기 전력
예천 감자, 제주 한돈, 완도 전복 등 지역 특산물 80톤 판매 촉진 돌입
등록날짜 [ 2020년04월14일 13시3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 이랜드리테일(대표 석창현)에서 운영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이코로나19로 인해 농,축,수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을돕기 위한 판매 촉진 행사를 4월 한달간 전국 35개 지점에서 진행한다.

킴스클럽은 최근 국내 수요 감소와 수출길이 막혀 큰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을 돕기 위해 예천 감자 30톤, 제주 한돈 40톤, 완도 활전복 10톤을 전량 매입해 전국 매장에서 판매 촉진 행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 촉진 대상에 해당하는 상품들은 국내 수요가 급감함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는 지역 특산물 위주로 선정됐다.

경북 예천군의 주요 특산물인 감자는 코로나19 여파로 학교 급식 등 대규모 납품처 및 소비처의 수요가 급감함에 따라 산지 가격이 전년 대비 50% 이상 하락했고, 이에 따라 농가의 적자폭이 급속도로 확대되수확물을 전량 폐기해야 할 위기에 처해있는 상황이다.

킴스클럽은 농가를 돕기 위해 예천군의 감자 30톤을 전량 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인 5,000원(박스당, 5kg)에 오는 15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제주도 양돈농가의 경우도 역대 가장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다. 제주도는 내륙보다 강한 바람으로 깨끗한 대기질을 유지하고,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온화한 기후 환경을 형성해제주에서 자란 돼지 돈육 질과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서귀포시 축협 관계자는 도내에서 연 4만 6,103톤(86만여마리) 가량 생산되던 제주 돼지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관광객이 감소하면서 생산물량이 40%가량 급감하고, 도내 한돈 식당의 매출이 50% 이상 하락해 양돈농가의 어려움이 극에 달했다고 밝혔다.

제주 서귀포시 ‘봉영팜’의 고봉석 대표는 “20여 년간 양돈사업에 종사하며 가장 힘든 나날을 겪고 있다”고 말하며, “제주산 돼지고기 가격이 20% 이상 감소하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관광객의 감소와 소비 물량 감소가 나아질 기미가 안보인다”고 말했다.

킴스클럽에서는제주 양돈농가를 돕기 위해 총 40톤 물량을 긴급 수매하고, 시중가 대비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소비를 촉진 시킬 계획이다. 오는 22일부터 킴스클럽 전국 매장에서는 제주 돼지 삼겹살과 목심을 100g당 1,990원, 앞다리살을 100g당 990원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수산물 카테고리에서는 완도군의 주요 특산물인 활전복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전남 완도군은 국내 전복 생산량의 70%를 담당하는 전복 대표 산지로, 청정 바다의 해조류를 먹고 성장한 완도 전복이 맛과 품질이 우수하고 부드러운 육질과 높은 영양성분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지역 대표 특산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수요가 급감하고 수출 판로도 막혀있는 상태로 당장 전복의 폐사가 진행되는 고수온 기간이 오기 전에 선별 및 출하를 해야 하는 어민들의 걱정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

한국전복연합회 오한윤 회장은“수십년간 전복 양식에 매진해오며 수많은 자연재해를 겪어왔지만, 이 정도로 힘든 적은 없었던 것 같다”라며, “많은 전복 양식 어민들이 어장 관리비용조차 마련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라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랜드리테일킴스클럽은 완도 전복 10톤을 수매해 전국 매장에서 시중 대비 40% 가까이 할인해 판매한다. 22일부터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는 완도산활전복 대자를 5미에 9,900원, 구이용 활전복은 10미에 9,900원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정자성 본부장은 “예천군, 제주도, 완도군은 이랜드리테일과 유통상생업무협약을 맺고 오랫동안 상호 협력해온 지역들이다. 힘들 때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의미에서 기획한 행사”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가 고객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 농,축,수산물을 이용하는 기회가 되고,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의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킴스클럽은 지난 2012년부터 ‘지역 상생 프로젝트’라는 제목 아래, 품질 좋은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킴스클럽과 현지 농가 간에 산지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재 400여 곳의 지역 농가 및 지자체와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면세점업계, 재고 면세품 내국인 판매 요청 (2020-04-17 10:33:14)
펀샵X119REO, 소방관 위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 (2020-02-07 15:5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