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스포츠, ‘쿨팩’ 2종 출시
등록날짜 [ 2020년03월30일 11시2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올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쿨팩(COOLPACK)’을 출시한다.
 
쿨팩은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등쪽에서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가방으로, 지난 2018년 S/S 시즌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2020년 S/S시즌을 맞아 쿨링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백팩과  힙색 2종으로 구성했다.

또한 4월 2일  크리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 선공개하면서 새로운 고객들과 먼저 만난다.
 
백팩디자인의 ‘쿨팩-B’는 등쪽에듀얼 팬을 적용하여 직접적으로 바람을 만들어 낸다.
 
두 개의 팬이 공기를 유입시키고, 목과 등에 쿨링 홀(hole)을 적용하여 등판과 목덜미에 바람을 배출하는 형태다.
 
코오롱스포츠는 쿨링 기능을 구비한  배낭용 등판 구조로 디자인 특허를 취득했다.
 
조작도 간편하다. 가방 안쪽에 연결된 USB 케이블에 일반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연결하고, 어깨끈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쿨링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2개의 버튼이 있어 2개의 쿨링 홀을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약풍, 강풍으로 2단계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등판 전체로 바람이 드나들어 통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에어  매쉬(mesh)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등부분에  소프트한 EVA폼(높은 탄성의 합성수지로,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과 PU스펀지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도 업그레이드했다.
 
실용성을 위한 기능도 추가됐다.
 
내구성과  발수기능이 뛰어난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비오는 날에도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밤길에도 안전하도록 가방 하단에 3M 재귀반사 원단을 적용했다.
 
15인치노트북까지 수납할 수 있는 안전  폼포켓을 안쪽에 따로 마련했으며,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데일리 백으로 기획했다.
 
‘쿨팩-H’는최근  힙색을 가슴 앞 크로스로 착용하는  트랜드를 반영해  힙색으로 디자인했다.

후면 쿨링 팬으로 공기를 흡입하고 얼굴 방향의 쿨링 홀로 바람을 내보내는 형식이다. 쿨팩-B와 마찬가지로 앞면 상단에 위치한 작동 버튼을 사용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 용품기획 파트 김용한 차장은 “여름 시즌이 되면  백팩을 매고 출퇴근하면서 등에 땀이 흥건히 난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손풍기도 많이 사용하지만 가방에서 직접 바람이 나오면 어떨까 상상하며  쿨팩을 만들게 됐다. 쿨팩의 가능성을 엿보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들에게도 코오롱스포츠의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와디즈를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4월 2일  와디즈를 통해  선공개하며, 추후 코오롱스포츠닷컴과  코오롱몰,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파, 모션수트 ‘비타 프리모션’ 컬렉션 출시 (2020-03-31 10:02:28)
뉴발란스, 업그레이드된 러닝화 '프레시폼 X' 3종 출시 (2020-03-30 11:1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