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속옷/수영복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 사각팬티 전성시대 왔나?
편한 속옷 트렌드에 여성용 사각팬티 인기
등록날짜 [ 2020년03월19일 09시5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요즘 사각팬티를 입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나나랜드(타인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중요함)’,   ‘내몸긍정(자신을 있는 그대로 긍정하는)’ 트렌드의 영향으로 편한 속옷을 찾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여성용 사각팬티가 주목받고 있다.

몸에 붙는 형태의 사각팬티인 드로즈는 Y존에 대한 압박이 없어 착용감이 편하고 별도의 속바지를 챙겨 입지 않아도 돼 간편하다. 트렁크는 통풍이 잘돼 위생적이고 실내에서 반바지처럼 입을 수도 있어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 여성들이 만이 찾고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남성용 사각 팬티를 구입해 입는 여성들까지 생겨나자 여성용 사각팬티를 출시하는 업체들도 많아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여성 고객들이 남성용 트렁크를 구입해 입어보고 남긴 착용 후기들이 SNS에서 인기를 끄는 것에 착안해 올해 1월 여성용 드로즈인 ‘보이쇼츠’ 2종과 트렁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출시 2개월 만에 여성용 팬티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주의 보이쇼츠는 남성용드로즈에서 후기가 좋았던 모달 소재와 봉제선이 없는 퓨징 기법을 그대로 적용한 대신 날개형 생리대를 탈부착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부드러운 소재와 뛰어난 신축성으로 아랫배와 엉덩이를 감싸줘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트렁크는 남녀공용으로 출시됐는데 이 중 면패턴 트렁크의 경우 여성용 사이즈가 매출의 약 16%를 차지하고 있다.

자주 언더웨어 담당자는 “여성용 사각팬티가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좋아 상반기 중 심리스 기법의 보이쇼츠와 위생형보이쇼츠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언더웨어, 봄꽃 닮은 ‘블라썸 에디션’ 출시 (2020-04-01 09:33:12)
BYC, 대구지역에 내의류 3만장 지원 (2020-03-12 10:5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