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신발/부자재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 봄, 세대별 맞춤형 슈즈는?
등록날짜 [ 2020년03월17일 12시3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것이 움츠러들었으나 봄은 어김없이 우리 곁에 오고 있다.

봄을 맞아 슈즈업계는 새로운 신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스니커즈부터 펌프스, 캐주얼 로퍼까지 2040 세대에 잘 어울리는 맞춤형 봄 슈즈를 소개한다.

#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든 20대를 위한 솔루션 ‘스니커즈’

스니커즈는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가 가능하고 샌들이나 부츠처럼 시즌 특성이 강한 제품에 비해 활용도도 높아 사랑받는 스테디 아이템이다.

특히 활동량이 많고 캐주얼룩을 즐겨 입는 20대에게 잘 어울리는 스니커즈는 편안함의 상징으로 스타일링 하기에도 쉬울 것 같지만, 컬러나 디자인에 따라 연출에 제법 신경을 써야 한다.

무채색 계열이 아닌 그 외의 컬러 제품은 자칫 잘 못하면 신발만 튀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같은 컬러 계열의 옷이나 액세서리를 매치한 톤온톤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불러 일으킨다.

개성 넘치는 실루엣이 특징인 어글리 슈즈는 투박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애슬레저, 놈코어룩을 비롯해 스트리트, 고프코어룩까지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 당당한 3040 오피스 우먼의 스타일지수를 높여주는 ‘펌프스 힐’

사회 초년생 티를 벗고 보다 전문적이게 성장한 오피스 우먼들에겐 미니멀하고 세련된 펌프스 힐 제품이 알맞다.

발의 앞부분이 낮고 발등이 드러나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펌프스는 디자인, 컬러에 따라 수 많은 종류를 자랑하는 만큼 수트, 스커트 등 옷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스타일링 업이 가능해 직장인들에게 효자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이렇듯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펌프스는 스틸레토, 플랫폼, 도르세이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 코가 둥근 펌프스는 단정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며, 각진 형태의 스틸레토 힐은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밑창까지 굽이 이어져 있는 플랫폼 펌프스는 다른 힐 제품에 비해 비교적 편한 착용이 가능하고, 도르세이는 측면이 V형으로 컷 되어 있어 착용시 한층 도회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 편안함과 우아한 멋을 함께 녹여낸 ‘캐주얼 로퍼’

무크, 앰무크

높은 굽과 부담스러운 디자인은 피하게 되고 편안하면서도 품격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40대에겐 캐주얼 로퍼가 제격이다.

특히 변화하는 유행에 따라 패스트 패션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와는 달리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수하는 40대는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 튼튼한 내구성을 중요시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슈콤마보니, 키즈 라인 선보인다 (2020-03-27 11:02:47)
까스텔바작, 풋웨어 시장 본격 진입 (2020-03-09 10:2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