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글로벌 기업들,'세계 여성의 날' 맞아 특별한 캠페인 전개
등록날짜 [ 2020년03월10일 14시2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글로벌 기업들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들은 올해 세계 여성의 날 공식 주제 ‘평등 세대: 여성의 권익 실현(I am Generation Equality: Realizing Women’s Rights)’을 토대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들을 조명하고 있다.

앤아더스토리즈(&Other Stories)는 2020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자기표현이라는 주제로 세계 각지 9명의 포토그래퍼들과 콜라보레이션 했다.

이렇게 탄생한 포토그래퍼들의 자화상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캡처하는 행위의 의미를 되짚고 나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내도록 독려하고 있다.

9명의 포토그래퍼의 자화상은 리미티드 에디션 포스터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여성과 소녀들에 포커스를 둔 빈곤 퇴치 자선단체 CARE에 기부된다. 또한 독자들도 자신의 셀프 포트레이트를 #herimageherstory 해시태그로 공유하면 3월 동안 참여한 모든 자화상 사진마다 1유로가 CARE에 기부될 예정이다.

애플은 전 세계 주요 여성 창작자, 지도자, 사업가들을 조명하는 글로벌 광고 캠페인 ‘Mac, 그 뒤에서’를 진행한다.

광고 캠페인에 등장한 유명 여성인들은 어려운 과제에 뛰어들고, 새로운 관점을 찾아가며 커뮤니티를 함께 성장시키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보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 ‘기생충’의 제작자, 바른손이엔에이 곽신애 대표가 모습을 비춘다.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의 여성 호스트들을 주목하는 #HostWithHer로 본인과 다른 여성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과 경험을 제공하는 여성 호스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경력단절 여성에서 에어비앤비를 통해 창업가로 변신한 인물, 화가인 엄마와 아트디렉터 딸이 함께 운영하는 모녀 등이 소개됐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호주, 인도, 태국 등 다양한 나라의 여성 호스트를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세계 여성의 날,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품들(Because She Watched)’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품들’ 컬렉션은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유명 여성 인사에게 영감이 된 작품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넷플릭스와 유엔여성기구는 ‘평등 세대(Generation Equality)’ 캠페인을 후원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여성의 권리 실현을 위한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리바이스는 사회적 편견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주체적인 여성들과 함께 하는 ‘I Shape My World’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각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삶을 능동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3명의 여성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다룬다. 배우, 엄마 그리고 본인 삶의 주체로서 살아가고 있는 배우 이미도, 남들의 시각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을 당당하게 드러내고자 하는 스윔웨어 브랜드 ‘데이즈데이즈’의 대표이자 디자이너 유혜영,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창의적인 컨텐츠를 만들어나가는 유튜브 ‘박막례 할머니’ 채널의 김유라 PD가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글로벌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는 양육 시설 보호종료여성 취업 준비생에게 면접 정장을 지원하는 ‘굿럭굿잡(Good Luck, Good Job)’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이 자켓 한 벌을 구매할 때마다 1천 원씩 펀드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여기에 이랜드재단이 1대1 그랜트매칭으로 1천원을 더 기부한다.

이렇게 모인 성금으로 미쏘가 추천하는 자켓과 블라우스, 팬츠, 구두로 구성된 면접필승 정장 1벌이 `GOOD LUCK, GOOD JOB` 로고 메시지가 새겨진 수트 케이스에 담아 전달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한정판 술잔 챌리스를 선보였다.

챌리스는 온라인 쇼핑몰 29CM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수익금 일부는 한국미혼모 지원 네트워크에 기부할 예정이다. 챌리스엔 Love 캘리그라피가 새겨져 있다. 여성들이 꿈을 이루는 것을 응원한다는 뜻이다.

챌리스 박스 패키지엔 편지도 들어 있다.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걷는 여성들을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미쏘, 론칭 10주년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허북구 나주천연염색재단 국장, 대만 한지 지화전 순항중 (2020-03-23 09:20:43)
에티카, 서울대병원에 마스크5만개 긴급지원 (2020-03-03 23:4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