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트렌드/신제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년 지속되는 패션 트렌드는?
뉴트럴, 콜라보레이션, 뉴트로 지속, 한층 업그레이드 된 패션계 메가 트렌드
등록날짜 [ 2020년02월19일 15시13분 ]

(사진제공: 1-지오스피릿 / 2-MLB / 3-ZARA / 4-엠무크(m.mook))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매년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 우리는 유행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서치에 나선다.

올해 다양한 패션 트렌드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지속되고 있는 몇가지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020년에도 지속되고 있는 트렌드는 뉴트럴, 콜라보레이션, 뉴트로 등이다.

2019년 가장 사랑 받은 컬러를 꼽자면 바로  ‘뉴트럴’이다. 옷에서부터 가방, 신발 등 액세서리까지 뉴트럴 컬러는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앞에 등장했었다.

뉴트럴 컬러가 유행하면서 자연적인 컬러로 연출하는 얼씨룩(Earthy look) 패션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계절에 상관없이 스타일링 하기 좋은 얼씨룩은 올해도 그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여러 패션 하우스의 컬렉션을 분석한 결과, 작년에는 정석적인 베이지가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채도가 빠진 베이지, 그레이톤과 카키 계열이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이어지는 키워드는 바로 ‘콜라보레이션’이다.

작년 한해 패션계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넘쳐났다.

식품과 패션의 이색 콜라보레이션부터 패션 브랜드 간 협업까지 흥미로운 이슈들이 줄지어 등장했다.

우리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줄 콜라보레이션은 2020년 쥐띠의 해를 기념하는 미키마우스와의 협업으로 그 맥락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대표하는 MLB와 디즈니의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히 상품 출시에 그치지 않고, 쥐띠 스타들과 함께 화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눈길을 끌었다.

작년 패션계를 가장 뜨겁게 달궜던 이슈는 아마도 ‘뉴트로’일 것이다.

레트로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New+Retro) 패션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한 해 유행에 그치지 않고 지속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런웨이에는 1970~8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데님 패션이 많이 등장했다.

데님은 올해 트렌드 컬러인 블루와도 일맥상통하며 뉴트로 패션을 더욱 트렌디하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까린, 21/22 추동 시즌 트렌드북 출시 (2020-03-11 14:47:43)
새학기 남자친구의 클래식 블루 스타일링은? (2020-02-14 17:0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