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소장품 의류 전시
29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서 향운사 등 선보여
등록날짜 [ 2020년02월14일 16시4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이달 14일부터 29일까지 소장품 의류를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장품 전시에는 쪽염색, 감물염색 등 다양한 염료로 염색한 옷들이 전시돼 있는데 특히 주목되는 것은 향운사로 제작한 옷들이다.

‘향운사(香雲紗)는 량처우(綢)로도 불리는 비단으로 중국 광둥성(廣東省) 포산시(佛山市)의 특산품아며, 서랑(薯)의 즙액으로 견직물을 염색한 다음 다시 진흙으로 2차 염색한 후 햇볕을 쪼이면서 가공한 비단이다.

이 비단의 겉은 흑색이고 안쪽은 갈색이 특징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천연염색천과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의 이번 소장품 전시는 의상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천연 염료에 따른 특징을 공부하고 감상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와 관련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소장품 전시는 향운사 의류 등 처음으로 전시하는 작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며, “염료 종류 및 염색 기법에 따른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심각 단계에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잠정휴관 (2020-02-25 11:43:48)
나주천연염색재단, 전통 쪽 염료 계약재배 농가 선정 (2020-02-11 17: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