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수입/럭셔리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찌, 문화+음식+패션 융합 확대
LA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다 마시모 보투라 베벌리힐스’ 17일 오픈
등록날짜 [ 2020년02월13일 09시47분 ]

구찌 오스테리아 다 마시모 보투라 베벌리힐스 전경(사진위), 셰프 마티아 아가치, 마시모 보투라, 카림 로페즈(우측아래)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안정민 기자]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문화, 음식, 패션의 융합을 확대하고 있다.

구찌는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다 마시모 보투라 베벌리힐스(Gucci Osteria da Massimo Bottura Beverly Hills, 이하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가 구찌 로스앤젤레스(LA) 스토어 루프탑에 오는 1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는 미슐랭 3스타의 셰프 마시모 보투라(Massimo Bottura)와 구찌가 미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이다.

레스토랑은 베벌리힐스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야외 좌석과 함께 역동적이고 다양한 문화를 자랑하는 LA의 먹거리를 한층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는 2018년 오픈해 최근 미슐랭 1스타를 획득한 플로렌스 구찌 가든의 구찌 오스테리아의 연장선이다.

이는 구찌 CEO 마르코 비자리(Marco Bizzarri)와 어린 시절부터 우정을 이어 온 미슐랭 스타 셰프 마시모 보투라(Massimo Bottura)의 파트너십에서 시작된 것으로, 이탈리아 문화에서 중요한 두 가지 테마로 손꼽히는 음식과 패션에 대한 두 사람의 애정이 열정적이고 유서 깊은 공간을 만들어냈다.

셰프 마시모 보투라와 플로렌스 구찌 오스테리아를 책임지는 멕시코 출신 셰프 카림 로페즈(Karime Lopez), 그리고 셰프 마티아 아가치(Mattia Agazzi)가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에서 함께 일한다.

셰프 마티아는 이탈리아에서 셰프 카림의 수셰프로 일했으며, 최근 로스앤젤레스로 이주하면서 셰프 마시모, 셰프 카림, 그리고 자신의 창의적인 비전을 캘리포니아로 가져왔다.

세 명의 셰프들의 글로벌한 커리어에 기반한 요리와 예술, 음악에 대한 열정을 담아 선보이는 메뉴에는 셰프 마시모의 시그니처 메뉴인 파마산 치즈 크림을 곁들인 토르텔리니(Tortellini with Parmigiano Reggiano cream)와 전설적인 에밀리아 버거(Emilia burger)를 비롯해 캘리포니아에서 영감받은 새로운 요리들이 추가된다.

또한,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는 현지 농산물 직판장에서 조달된 유기농 제품을 사용해 오직 로스앤젤레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일 뿐 아니라 전 세계 요리의 다양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셰프 마시모는 클래식한 이탈리아 레시피에 다른 요소, 기법, 맛을 가미해 다문화적인 요리를 개발했다.

이로써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는 로스앤젤레스가 로데오 드라이브(Rodeo Drive)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자 실험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혁신의 요람으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구찌와 로스앤젤레스의 인연은 로데오 드라이브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기 전인, 1970년대 제트 셋(Jet Set) 셀러브리티 컬쳐에서부터 이어져 왔다.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2015년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이후, 꾸준히 할리우드에 남다른 애정을 보여왔다.

샤토 마몽(Chateau Marmont) 캡슐 컬렉션, 파라마운트 스튜디오(Paramount Studios) 캡슐 컬렉션, 할리우드 포에버 세메터리(Hollywood Forever Cemetery)에서의 구찌 길티(Guilty) 향수 재출시, 할리우드의 전성기를 기념하는 2019 봄/여름 광고 캠페인 등 시즌마다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영감의 원천을 엿볼 수 있다.

또한, 구찌는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공동 의장을 맡은 LACMA Art+Film Gala를 통해 지역 예술 및 영화 커뮤니티를 꾸준히 지원해 왔다.

구찌의 이번 행보는 문화+음식+패션의 융합을 확대하고 있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새로운 변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아이파크몰, 패션+맛집 한 공간에 오픈
구찌, 디지털 프로젝트 #ACCIDENTALINFLUENCER 공개
세계여행-로마, 콜로세움(2019)
세계여행-이탈리아, 아말피(Amalfi)
세계여행-이탈리아 포시타노(Positano)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베네통, 아티스트 루크 에드워드 홀과 콜라보레이션 출시 (2020-03-16 13:53:50)
구찌, 디지털 프로젝트 #ACCIDENTALINFLUENCER 공개 (2020-02-12 13:5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