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 > TV홈쇼핑/면세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펀샵X119REO, 소방관 위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
소방관생명 지켜주는 방화복 업사이클링 제품 판매, 수익금 50% 공상불승인 소방관에 기부
등록날짜 [ 2020년02월07일 15시5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CJENM 오쇼핑부문의 이색 상품 전문 쇼핑몰 ‘펀샵’이 사회적 기업 ‘119REO(레오)’와 손잡고 공상불승인 소방관(업무 중 상해를 입었지만 국가 보상 승인을 받지 못한 소방관)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패션소품을 ‘펀샵’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의 50%를 소방관에게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119REO’는 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한 패션소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의 일부를 소방관에게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소방관의 권리 보장을 위한 오프라인 강연·전시회도 개최하면서 소방 권익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프로젝트대표 제품인 ‘히어로백’은 소방관이 착용한 실제 방화복을 재활용해 만든 가방이다. 400℃ 이상의 온도에서도 버틸 수 있는 초내열성 신소재 섬유인 아르미드(방화복 원단)로 업사이클링해 방수·방연(防煙) 기능은 물론 생활 스크래치에도 쉽게 훼손되지 않는다.

8개의 포켓으로 수납력을 극대화한 ‘히어로 메신저백’과 보트 형태 슬링백으로 활동성이 뛰어난 ‘히어로 보트백’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소방관이 안전을 위해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로프 연결용 금속 고리 ‘카리비너’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카라비너 팔찌’와 광주소방본부와 협업해 제작한 ‘2020 플래너 패키지’도 선보인다. 

다이어리와 탁상달력으로 구성된 패키지 곳곳에는 소방관들의 진솔한 직업관이 담긴 멘트와 실제 소방 훈련 사진들이 생생히 담겨 있다.

한편, ‘편샵’은 CJ ENM 오쇼핑부문의 이색 상품 전문 쇼핑몰이다. 2002년 온라인 쇼핑몰 오픈 때부터 피규어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 가게’를 표방하며 재미있는 상품과 콘텐츠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롯데홈쇼핑, 2020년 새해 결심 상품 판매 (2019-12-26 13:47:52)